GIGABYTE Technology Co. LTD(이하 기가바이트) 공식 수입유통사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 www.jchyun.com)는 낮은 CPU 사용량과 안정적인 네트워킹이 특징인 인텔 기가비트랜과 기가바이트 클라우드 스테이션으로 스마트 기기와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지원하는 '기가바이트 GA-Z97X-UD3H 듀러블 에디션' 메인보드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가바이트 GA-Z97X-UD3H 는 4세대 하스웰 리프레시는 물론 5세대 프로세서인 브로드웰까지 지원하는 제품으로, 새롭게 시스템을 구축하거나 업그레이드를 고려하는 하이앤드, 게이밍 유저들에게 큰 메리트를 제공한다.
또한, 안정성과 호환성으로 인정받은 인텔 기가비트랜을 탑재한 것이 특징으로 낮은 CPU 사용량으로 게임은 물론 각종 엔터테인먼트 작업에도 쾌적함을 유지한다. 더불어 기가바이트의 ESD 프로텍션이 LAN 포트에 적용되어 정전기로 인한 장애나 쇼트에도 강한 내구성을 가져 안정성이 좋다.
![]() |
![]() |
특히, 기가바이트 GA-Z97X-UD3H는 발전하고 있는 IT환경에 대응하기 위하여 '기가바이트 Cloud Station'을 지원한다. Cloud Station은 사용자가 스마트폰, 태블릿 장치를 통해 컴퓨터와 데이터, 음악 사진 등을 백업하고 다운로드가 가능하게 만들어 준다. 또한 원격으로 PC의 마우스와 키보드를 제어하거나 오버클럭킹 및 시스템 조정이 가능한 기가바이트 Remote, Remote OC 기능도 지원해 스마트 포터블 디바이스와도 협업이 가능하다.
더불어 이번 Z97 시리즈에서 새롭게 선보인 차세대 스토리지 SATA-EXPRESS, M.2 SATA를 지원한다. SATA-EXPRESS와 M.2 SATA는 SATA3 6Gb/s보다 최대 66% 빨라진 10Gb/s의 전송속도를 지원한다.
3개의 PCI-Express 슬롯도 갖추고 있다. 3-way/2-way AMD CrossFireX 및 nVIDIA SLI를 지원하여 3D 퍼포먼스를 강화 시킬 수 있는 프리미엄 멀티 그래픽스도 지원해 게임과 다양한 3D 환경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보인다.
고품질 부품을 통한 기가바이트 특유의 내구성과 안정성도 강화됐다. 특히 전원부에 채용된 Lower RDS(on) 모스펫은 일반적인 모스펫 보다 전원부 주변 온도를 낮추고 안정성을 높이며 오랜 시간의 사용에도 쾌적한 컴퓨팅 환경을 제공한다. 똫한 가바이트만의 2oz 구리 함유 PCB에 유리섬유를 더해 발열은 물론 부식에도 뛰어난 내구성을 가진 울트라 듀러블 메인보드를 완성 시켰다.
기가바이트 Z97 울트라 듀러블 에디션 시리즈는 새롭게 메탈릭 골드 히트-싱크 디자인을 채용해 LowerRDS(on) 전원부를 더욱 차갑게 감싸준다. 또한 PCH의 안정적인 작동을 위해 순도 100% 알루미늄 히트-싱크를 장착하였으며, 5개의 익스텐시브 팬 커넥터로 시스템 튜닝과 퍼포먼스를 업그레이드 시켰다.
이 외에도 게이머는 물론 일반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키보드와 마우스 설정에 편의를 둔 기가바이트 Game Controller를 지원해 매크로 기능과 키보드 마우스의 리스폰스 타임 그리고 스나이퍼 모드를 지원한다. 그리고 윈도우 8/8.1의 불편함으로 지적되는 시작버튼의 기능을 구현한 기가바이트 Win8 스마트 스위치 유틸리티를 지원해 불편함을 개선했다.
제이씨현시스템㈜ 관계자는 "더욱 강력해진 안정성으로 오버클럭 퍼포먼스와 쿨링 솔루션, 그리고 클라우드 스테이션을 통해 더욱 자유로워진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선보이며 출시 된 기가바이트 GA-Z97X-UD3H 메인보드는 오버클럭은 물론 게임과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는 사용자에게 많은 관심과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 된다"고 전했다.
기가바이트 GA-Z97X-UD3 듀러블 에디션의 가격은 18만원 초반대(Open Price) 이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제이씨현시스템㈜(www.jchyun.com) 및 기가바이트 한글 홈페이지(gigabyte.jchyu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