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 plc)가 드롭박스, 구글 드라이브 등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합, 다양한 사용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충족시키는 차세대 무선 외장하드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 모바일 디바이스 스토리지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디바이스의 저장 공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고안된 제품이다. 현재 시장에서 가장 큰 저장 공간을 탑재한 태블릿보다도 몇 배 더 많은 1TB 및 2TB 대용량을 제공하는 신제품은 안드로이드 태블릿, 아이패드, 아이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킨들 파이어, 윈도우 8 컴퓨터 및 윈도우 RT 태블릿 등 모든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저장 용량의 제약 없이 사용자가 좋아하는 HD 비디오를 스트리밍해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이다.
씨게이트는 지난 2011년, 저장 공간이 부족한 태블릿과 스마트폰에서도 더 많은 콘텐츠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를 위해 무선 스토리지 제품군을 처음 선보였다. 'CES 2013 최고 혁신상(CES 2013 Best of Innovations Award)'을 수상한 바 있는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 외장하드와 업데이트 된 '씨게이트 미디어(Seagate Media)' 앱을 사용하면, 무선으로 파일을 외장하드에 직접 저장할 수 있음은 물론, 드롭박스나 구글 드라이브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에 외장 하드에 저장된 파일을 옮길 수도 있다.
레티클 리서치(Reticle Research) 수석 애널리스트 로스 루빈(Ross Rubin)은 "최근 몇 년 사이, 무선 연결성이 외장 하드의 주요 기능으로 떠올랐다. 제한된 저장 용량을 지닌 모바일 디바이스에 간편하게 넉넉한 용량을 제공하고, 쉽게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기 때문"이라며, "여기에 인기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와 통합되는 기능까지 더해진 외장하드는 더 많은 콘텐츠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강력한 수단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씨게이트 미디어' 앱은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와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의 파일 동기화를 지원, 네트워크 연결이 되지 않는 환경에서도 사용자가 언제든 파일에 접근할 수 있다. '씨게이트 미디어' 앱이 드롭박스 또는 구글 드라이브에 별도 폴더를 생성 후 여기에 파일을 저장하는 형태로, 네트워크가 연결되면 클라우드 스토리지와 '와이어리스 플러스' 드라이브에서 모든 파일 변경사항이 자동으로 동기화된다.
씨게이트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 지역을 총괄하고 있는 테반셍 (BanSeng Teh) 수석 부사장은 "모바일 디바이스를 위한 무선 로컬 스토리지 분야를 선구해온 씨게이트가 용량 옵션을 추가하고, 향상된 기능들을 제공해 더 다양한 사용자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하게 되 기쁘다"며, "클라우드 스토리지는 사용자 파일을 서로 다른 디바이스로 이동하고, 친구 및 동료들과 공유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다. 이제 사용자는 새로운 '씨게이트 미디어' 앱과 '와이어리스 플러스' 모바일 스토리지로, 기존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하면서도 '와이어리스 플러스' 스토리지에서 더욱 더 많은 미디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iOS, 안드로이드, 킨들 파이어 HD, 윈도우 8 태블릿을 지원하는 '씨게이트 미디어' 앱을 설치하면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에 저장된 파일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 모바일 스토리지는 배터리 충전 방식으로 전력을 공급하며, 별도의 연결선이 없어도 와이파이를 통해 디바이스와 연동된다. 드라이브가 자체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생성하므로 무선 네트워크 목록에서 '와이어리스 플러스'를 찾아 연결하면 된다. 무선 인터넷이나 네트워크가 없는 상황에서도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
'와이어리스 플러스'에 저장된 동영상, 사진, 음악 및 문서를 큰 화면으로 즐기고 싶다면 애플 에어플레이(Airplay)나 DLNA 또는 삼성 스마트 TV 및 블루레이(Blu-ray) 플레이어용 앱을 활용하면 된다.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 모바일 스토리지는 배터리 완충 시 최대 10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자체 와이파이 신호를 생성해 기타 디바이스와 연동된다. 권장소비자가격은 용량에 따라 2TB 모델이 24만 9천 원, 1TB 모델이 19만 9천 원 이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