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P-LINK(www.tp-link.co.kr 이하 티피링크)가 다가오는 브라질 월드컵에서 한국의 8강 진출을 기원하는 'Go! Korea 888 Event'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6월 한 달간 티피링크의 보급형 공유기 TL-WR940N, TL-WR847N 및 TL-WR747N을 구매하는 선착순 888명의 소비자에게 고급형 아이스 텀블러를 1:1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주요 제품인 TL-WR940N은 IEEE 802.11n 무선 규격을 지원하고 최대 300Mbps의 속도와 안정적인 신호를 전송하며, 고급 공유기에 탑재되는 SST™ (Signal Sustain Technology) 기술이 적용된 퀄컴의 아데로스(Atheros) 칩셋으로 설계돼 무선 LAN 링크의 모든 지점에서 높은 신호 강도를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안정적이고 최적의 채널을 자동으로 검색해주는 CCA(Clear Channel Assessment)를 지원해 가장 이상적인 채널을 사용함으로써 채널 충돌을 방지하고, 무선 성능을 향상시킨다.
TL-WR847N과 TL-WR747N 역시 보급형 공유기에서 찾기 어려운 퀄컴의 아데로스 칩셋이 탑재됐으며, 5dBi 안테나가 장착됐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다. 또한 국내 출시된 티피링크의 공유기 제품에는 모두 전원 ON/OFF 버튼이 있어 공유기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코드를 뽑을 필요 없이 전원버튼을 꺼둘 수 있고 낭비되는 전력소비를 줄일 수 있다.
때때로 무선 네트워크의 사용 중 일부 내부 사용자의 무차별적인 인터넷 서핑과 대역폭을 독차지하는 다운로드로 인해 종종 가정 또는 소규모 사무실에서 대역폭 부족을 겪을 때가 있는데, 티피링크 공유기는 보급형 제품에도 IP QoS 기능을 지원해 대역폭을 최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해주고, 혼잡 시 대역폭 제어 기능을 제공해 대역폭 남용을 예방한다. 이런 방식으로 소규모 네트워크의 사용자도 특정 대역폭을 보장 받아 사소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인해 네트워크의 성능이 저하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티피링크는 구매자만을 위한 이벤트가 아닌 티피링크의 팬이라면 누구나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브라질 월드컵을 즐기는 소소한 재미를 위해 '한국 8강 기원, 승리팀 맞추기' 이벤트를 공식 카페를 통해 진행한다. 6월15일부터 7월 14일까지 한국전의 승리팀과 점수를 해당 일자 이벤트 공지사항 댓글에 남기면 신청이 완료된다. 매 경기당 정답을 맞춘 8명을 선정해 티피링크의 휴대용 초미니 공유기 TL-WR702N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관련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티피링크 공식 카페(cafe.naver.com/tplink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티피링크 코리아 데이비스 왕 지사장은 "앞으로도 기존 고객들과 신규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진행할 예정"이라며, "티피링크의 보급형 공유기는 세계 시장에서 매달 100만 대씩 판매되고 있는 'Best Selling' 제품이다. 월드컵과 여름철을 맞아 고급형 스테인리스 아이스 텀블러 888개를 준비했다. 한국의 8강과 행운, 그리고 선수들의 안전을 기원하는 의미로 중국에서도 길(吉)함, 대박을 의미하는 숫자"라며 이번 이벤트의 기획의도를 말했다.
한편, 티피링크는 'Go! Korea 888 Event'는 사은품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고 밝혔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