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사용자·전문가·엔터프라이즈 레벨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데이터 스토리지/멀티미디어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플렉스터는 6월 3일부터 7일까지 대만 타이페이에서 개최되는 '컴퓨텍스 2014'에 참가, 자사의 최신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플렉스터는 컴퓨텍스 2014 전시회의 자사 부스에서 최초로 공개되는 스토리지 솔루션인 'Plextor M6 Pro SSD 시리즈'에 대해 "SATA3 인터페이스의 6Gbps 대역폭을 완전히 충족하는 고성능의 제품이며 이를 통해 업계의 기준이 다시 쓰여지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M6 Pro 시리즈는 플렉스터의 새로운 Zero Error 품질테스트를 통과한 최초의 제품으로 양산 이전 단계에서 "400개의 유닛을 1080시간 동안 연속으로 구동하여 단 한 개의 불량도 없음을 입증하고 생산된 제품"이라며 품질에 대한 강한 자신감도 드러냈다.
한편, 플렉스터는 Plex Turbo(플렉스터보) 라는 새로운 기술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는 SSD 자체적으로 고성능을 제공하는 것 뿐만 아니라 시스템의 리소스와 연계하여 효율적인 실 사용성능을 제공하는 기술로, 눈에 띄는 성능향상으로 M6 Pro 시리즈에 최초로 적용될 예정이라고.
아울러 하이엔드/엔터프라이즈 환경을 위해 시스템 전원이 차단되더라도 진행중인 데이터 처리를 완료하는 Power Loss Data Protection 기술, 동작환경의 광범위한 온도 변화에 대응하는 Wide Temperature 기술도 선보일 예정이다.
▲ 플렉스터의 M.2 타입의 SSD
뿐만 아니라 PCI 익스프레스 방식의 M6e 시리즈, M.2 방식의 M6G 시리즈, mSATA 방식의 M6m 등의 제품도 선보인다. 특히 M6G/M6m 시리즈는 RAID 환경에서의 안정적인 고성능을 라이브데모로 시연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플렉스터 SSD 공식수입사 ㈜컴포인트 관계자는 "컴퓨텍스 2014에서 선보여질 'Plextor M6 Pro SSD 시리즈'를 비롯하여 새로운 성능향상 기술인 'Plex Turbo'에 대한 기대가 크다"라며, "소비자들로부터 고성능·고품질 SSD로 평가받고 있는 등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플렉스터의 새로운 제품을 하루빨리 국내 소비자에게 선보여지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플렉스터 SSD 제품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컴포인트 플렉스터 서비스 핫라인(www.plextorssd.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