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텍(ZOTAC, www.zotackor.com)이 지난 6월 3일부터 7일까지 대만 타이페이에서 개최된 아시아 최대 규모의 컴퓨팅 전시회 '컴퓨텍스 2014'에서 올인원 미니PC인 ZBOX의 새로운 모델을 다수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에픽 게이밍 시리즈(Epic Gaming Series)인 조텍 ZBOX EI750, EN760과 기존 ZBOX의 일반적인 디자인에서 벗어나 헥사곤 디자인으로 진화된 ZBOX CI 시리즈인 ZBOX CI540 nano, 그리고 원형의 크리에이티브한 디자인으로 출시 직후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큰 관심을 받았던 ZBOX Sphere OI520가 있다.
에픽 게이밍 시리즈인 ZBOX EI750과 EN760은 시리즈명 답게 게이밍을 즐기는 유저들을 위해 만들어진 ZBOX이다. 이 두 제품의 외관은 동일하지만 ZBOX EI750 모델은 인텔 코어 i7이 탑재되어 인텔 5200 그래픽스를 지원하며, ZBOX EN760 모델은 인텔 코어 i5 4200U와 일반 그래픽카드인 지포스 GTX750 급의 성능을 갖춘 엔비디아의 최신 모바일 그래픽 칩셋인 지포스 GTX 860M 그래픽코어가 탑재된 게이밍 일체형 미니 PC 이다. CPU를 높인 ZBOX EN750 과 지포스 그래픽코어를 강화한 EN760 은 소비자들의 성향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ZBOX nano(나노) 와 ZBOX Sphere(스피어)
한편, 조텍 ZBOX CI540 nano는 기존 ZBOX의 디자인이 한층 업그레이드가 된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 부팅 시에 켜졌던 원형의 불빛은 사라졌으나 무광의 헥사곤 디자인을 적용해 개성 넘치는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ZBOX CI540 nano 는 팬이 없는 무소음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강화된 히트파이프만으로 열을 잡아내 팬으로 인한 소음을 제거하여 소리에 민감한 사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이미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알려진 바 있는 조텍 ZBOX Sphere OI520 은 'Sphere(구)'라는 이름에 걸맞게 원형의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인 올인원 일체형 미니PC이다. 역시 무광 재질로 제작되어 기존 ZBOX 디자인에서 개성을 한 껏 살린 모델이다. 이 제품은 인텔 코어 i5와 인텔 HD 그래픽스 4400 이 장착되어 문서 작업, 웹 서핑, 동영상 감상 등과 같은 일반적인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부족함이 없다. 또한, 상단을 살짝 돌리면 열리는 구조로, 하드디스크 탈부착 등 업그레이드 시에도 편리하다. 이 제품은 북미에서 출시된 이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이기도 하다.
조텍은 이번 컴퓨텍스 2014 기간동안 인기 게임인 '스트리트 파이터'를 커스터마이징한 ZBOX와 고성능 게이밍용 그래픽카드인 조텍 지포스 GTX780 Ti AMP!, 엔비디아의 테그라 칩셋이 내장된 조텍 테그라 노트7 및 조텍 지포스 GTX TITAN Z 오버 클럭킹 테스트 등의 이벤트와 전시가 진행되는 등 조텍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주었다.
조텍의 APAC지역 매니저인 제임스 리우는 "조텍은 그래픽카드 및 메인보드와 같은 컴포넌트 시장 뿐 만 아니라 ZBOX 와 같은 다양한 제품 군에서 더욱 적극적으로 시장을 개척하여 진화와 도약을 이끄는 글로벌 IT 컴퍼니로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