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공유기 ipTIME의 개발·제조사인 ㈜이에프엠네트웍스가 차세대 무선 규격인 802.11ac(2Tx-2Rx, 867Mbps)를 지원하는 보급형 유무선공유기 'ipTIME A604'를 출시한다.
신제품은 기가비트 유선을 지원하지는 않지만 2Tx-2Rx의 802.11ac 무선 기술을 채택하여 5GHz 무선 대역에서 최대 링크속도 867Mbps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최대 링크속도 300Mbps를 지원하는 802.11n 듀얼 유무선공유기에 비하여 같은 지점에서 더 빠른 무선속도를 제공한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더불어 공유기를 통한 무선기기 간 통신에서 훨씬 빠르고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하고 공유기에 다수의 무선기기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경우에도 속도 저하가 없거나 적다고.
또한, ipTIME A604는 설치도우미 2.0을 지원하여 공유기를 처음 설치하는 초보자도 안내 영상을 따라 쉽고 편리하게 초기 설정을 진행할 수 있으며, ipTIME만의 특허 받은 무선 연결 기술을 통해 노트북 사용자와 같이 유선 연결을 하지 않고 무선만 사용하는 사용자도 편리하게 설치를 진행할 수 있다.
세로거치와 벽걸이가 가능한 크래들을 기본 제공하며, 출시 가격은 3만 6천 원 이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