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바이트 공식 수입유통사인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 www.jchyun.com)은 867Mbps AC 무선 네트워크 카드와 4K 울트라HD 해상도의 HDMI를 지원해 최적의 무선 멀티미디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AMD Mini-ITX 플랫폼인 '기가바이트 F2A88XN-WIFI' 메인보드를 정식 출시 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 된 GA-F2A88XN-WIFI는 AMD의 최신 A88X 칩셋과 FM2+ 소켓을 탑재하여 고성능 APU인 카베리, 리치랜드, 트리니티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메인보드이다. AMD의 최신 A88X 칩셋은 인터페이스 네이티브 SATA3와 USB 3.0을 탑재하여 초고속 스토리지 제품 및 다양한 USB 3.0 인터페이스 장치를 완벽하게 대응한다.
GA-F2A88XN-WIFI 메인보드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인텔 802.11 AC 무선 랜 및 블루투스4.0을 동시에 탑재한 네트워크 카드로 초고속 무선 인터넷은 물론 다양한 블루투스 장치(스피커, 헤드셋, 헤드폰, 스마트폰, 태블릿 등)와 PC를 연동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더욱 자유로운 무선 엔터데인먼트 환경을 구축할 수 있으며, 복잡한 케이블 정리가 필요없이 PC 주변 환경을 한결 더 간결하게 관리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그리고 듀얼 HDMI, DVI-D 등 다양한 출력 포트를 가진 풀-스팩 Mini-ITX 답게 멀티 엔터테인먼트 환경 구축에서도 뛰어난 확장성을 제공한다. 특히 후면에 탑재한 듀얼 HDMI 포트를 활용하여 근래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4K 울트라HD 해상도를 출력하면 더욱 선명한 멀티미디어 환경을 즐길 수 있으며, 디지털 비디오와 디지털 오디오 출력을 이용하여 PC모니터와 HDTV를 동시에 연결하거나 HDTV와 AV시스템을 연결하는 등 최적의 AV 시스템을 구현 할 수 있다.
더불어 GA-F2A88XN-WIFI는 카베리 APU 장착시 DirectX 11.2를 완벽하게 지원하고 최고 수준의 R7 시리즈 내장그래픽을 통해 더욱 향상된 퍼포먼스의 3D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아울러 외장 그래픽 카드와 다양한 퍼포먼스 조합이 가능한 듀얼 그래픽스를 추가로 설정할 경우 기존 대비 최대 95% 높은 성능 향상을 기대할 수 있어 다양한 메리트를 누릴 수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제이씨현시스템 관계자는 "풀-스펙 Mini-ITX GA-F2A88XN-WiFi 메인보드는 AMD의 카베리 APU 최신 기술을 100% 활용은 물론, 867Mbps AC 무선 네트워크를 기본 제공하여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환경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라며, "작지만 뛰어난 내장 그래픽 퍼포먼스를 원하는 Mini-PC 유저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가격은 12만 원 후반 대로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제이씨현시스템㈜(www.jchyun.com) 및 기가바이트 한글홈페이지(gigabyte.jchyu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