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무료 개안수술 후원 국민참여 SNS 캠페인 전개

2014.06.16 A/V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내비게이션, 블랙박스, 위치기반서비스(LBS), 텔레매틱스(Telematics) 등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전문기업인 현대엠엔소프트(www.hyundai-mnsoft.com)는 소외된 사회적 약자인 저시력자 불우이웃들의 무료 개인수술을 후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인 '러브메터'(Lovemeter) 캠페인을 국민 참여 SNS 캠페인 형태로 확대해 사회적 관심과 확산에 나선다고 밝혔다.

 

현대엠엔소프트가 16일부터 실시하는 '러브메터(Lovemeter) 국민 참여 SNS 연중 캠페인'은 인터넷이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상에서 기업페이스북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홈페이지 등에 응원댓글만 달아도 각각 100원씩 적립해 아이러브재단(www.kfpb.org/ 구 한국실명예방재단)에 후원하는 신개념의 사용자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기존 홈페이지 위주에서 SNS 참여로 확대했다. 여기서 SNS는 컴퓨터 자판에서 한글로 치면 '눈'이 되어 개안수술과 연상작용도 고려했다.

 

'러브메터 SNS 캠페인'에 참여하는 방법은 4가지 방식으로 현대엠엔소프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hyundaimnsoft)에서 '좋아요'를 누르거나 현대엠엔소프트 블로그(blog.hyundai-mnsoft.com)의 러브메터 이벤트에 응원댓글을 달거나, 현대엠엔소프트 홈페이지의 러브메터 이벤트(www.hyundai-mnsoft.com/Cproduct/event) 글을 자신의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에 공유하고 응원댓글을 달거나, 현대엠엔소프트 홈페이지의 좋은 지도 만들기(www.hyundai-mnsoft.com/Cproduct/service) 지도 개선 요청 참여 등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아울러, 홈페이지를 통해 내비게이션 최신 지도를 업데이트받는 이용자의 경우에도 일정 금액을 러브메터 후원금으로 적립하고 있던 기존 러브메터 참여방식도 그대로 포함된다. 이번 '러브메터 SNS 캠페인'은 올해 12월말까지 연중 실시되며 국민 참여로 조성된 기금은 아이러브재단에 기부해 무료 개안수술에 활용된다.

 

 

현대엠엔소프트의 러브메터(Lovemeter) 캠페인은 지난 2008년부터 아이러브재단과 제휴해 실명 위기에 처한 저소득층 불우이웃들을 대상으로 눈을 밝혀주는 '무료 개안수술'을 지원하는 사용자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현대엠엔소프트가 내비게이션을 통해 운전자들에게 세상의 길을 밝혀주듯이 개안수술을 통해 소외된 불우이웃들의 눈을 밝게 하여 새로운 세상을 열어주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러브메터'(Lovemeter)는 사용자 참여로 우리 사회 전반에 사랑의 온도를 높이겠다는 취지의 현대엠엔소프트 고유의 사회공헌 활동 브랜드이다.

 

러브메터 캠페인은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맵피(mappy), 지니(GINI), 지니 넥스트GINI Next), 소프트맨(softman) 등 사용자가 최신 버전의 지도를 업데이트를 하거나 변경 혹은 수정된 신규 도로정보를 현대엠엔소프트에 제보하면 참여한 횟수만큼 사랑의 온도계 '러브메터'(Lovemeter)의 온도가 높아지고, 기업에서는 높아진 온도만큼의 기금을 마련하여 정기적으로 무료 개안수술에 후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왔는데 이번에 SNS 사용자도 참여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확대했다.

 

지난 2008년 9월부터 시작한 러브메터 캠페인을 통해 2014년 5월까지 약 2억 6천만원의 후원금이 적립됐고 675안(眼)의 무료 개안수술이 성공적으로 이뤄져 새로운 삶의 재활을 도왔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한편, 현대엠엔소프트는 '러브메터 캠페인' 전개와 더불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매월 급여에서 일부 금액을 후원하는 형태로 무료 개안수술을 지원하는 '러브메터 구좌'도 운영하고 있다.

 

현대엠엔소프트 유영준 경영지원실장은 "시력을 잃어가는 것은 사람에게 있어 가장 힘든 고통 중 하나"라고 전제하고, "현대엠엔소프트는 운전자에게 최적의 길을 열어주어 편리한 자동차 생활문화에 기여하듯이 시력을 잃어가는 저소득층 이웃들에게 눈을 밝게 함으로써 보다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가고자 하는 기업의 철학과 비전을 담아 '러브메터' 캠페인을 지속적 장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SNS 국민 참여 캠페인은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쌍방향 소통이 가미된 사용자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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