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스카이디지탈(대표 배정식, www.skyok.co.kr)이 암호를 모르면 컴퓨터를 절대 켤 수 없는 데스크탑PC 개인보안 솔루션 '락다운 SATABAY'를 출시했다.
스카이디지탈에서 직접 개발한 개인보안 솔루션 '락다운 SATABAY'는 미국 정부 공인, 최고보안 등급의 AES 256bit XTS 암호화 알고리즘이 탑재된 데스크탑PC 보안장치로 암호를 모르면 절대로 컴퓨터를 켤 수 없다고 전했다.
만약, 강제로 켜더라고 하드디스크가 암호화되어 있기 때문에 데이터에 접근 할 수 없으며, 암호화하는 과정에서 하드디스크 뿌리부터 근본적으로 암호화시켜 누군가 PC를 통째로 훔쳐가거나 하드디스크만 떼어 간다 해도 절대로 데이터를 열람할 수 없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더불어 암호화 시킨 하드디스크는 그대로 버려도 외부에서 데이터를 열람하거나 복구가 불가능해 하드디스크 폐기 후에 데이터 유출에 따른 2차 피해를 완벽하게 차단해 하드디스크 폐기에 필요한 디가우징 과정이 불필요해 폐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PC조립 경험이 없어도 드라이버 하나만 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설치할 수 있고, 사용법도 간단하게 4~8자리 암호 숫자 버튼만 누르면 작동한다. 입력이 간편한 숫자암호는 4~8자리 숫자만으로도 1억가지 이상의 암호를 만들어 낼 수 있어 입력은 간편하면서도 높은 보안 등급은 유지한다.
본체 전면에 LED로 작동 상태를 알려주며, 숫자버튼에는 LED백라이트 조명이 들어와 어두운 곳이나 밤에도 정확하게 암호를 입력할 수 있다.
스카이디지탈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이미 유럽, 미국, 아시아 30개국으로 수출되어 호평을 받고 있는 외장보안HDD 락다운시리즈를 데스크탑PC용으로 개발한 제품"이라며, "철저한 보안이 필요한 정부기관이나 중요한 지적 재산이 많은 기업체 연구소에서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주)스카이디지탈(www.skyok.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가격은 14만 9천 원 이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