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GABYTE(기가바이트)가 인텔 펜티엄 20주년 기념 에디션 언락 CPU의 출시에 맞춰 최신 버전의 EasyTune 오버클럭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발표했다.
기가바이트의 EasyTune 앱은 메인보드의 BIOS에 들어가 설정을 조절할 필요없이 윈도우 환경에서 한 번의 마우스 클릭만으로 CPU 및 메모리의 고급 오버클럭 옵션이 자동으로 적용되어 초보자도 손쉽게 오버클럭 할 수 있도록 돕는 유틸리티이다.
기가바이트 Z87 및 Z97 시리즈 메인보드와 함께 새로운 버전의 EasyTune 앱을 사용하면 한층 강화된 오버클럭 성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인텔 펜티엄 20주년 에디션 CPU의 기존 주파수는 3.2GHz이지만 EasyTune 앱을 사용하면 손쉽게 오버클럭하여 주파수의 성능을 대폭 상승시킬 수 있어 고가의 CPU를 구입하지 않고도 최고 PC 성능을 체험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EasyTune 앱에 내장된 Smart Quick Boost 기능에는 기가바이트 엔지니어들이 엄격하게 테스트한 3개의 오버클럭 프로파일을 세팅되어 있어 안정적으로 PC를 사용할 수 있다고. Smart Quick Boost는 '낮은 수준의 오버클럭', '중간 수준의 오버클럭' 그리고 '익스트림 오버클럭' 등 3 단계의 오버클럭 프로파일을 제공하고 있다. EasyTune 앱의 Smart Quick Boost의 각 옵션의 상단에 오버클럭 후의 주파수가 표시되어 사용자가 클릭하여 선택하면 EasyTune 앱이 자동으로 오버클럭을 실행해 CPU 주파수를 기대 수준으로 끌어올린다.
한편, 기가바이트는 EasyTune 앱을 이용해 오버클럭을 실행하는 것이 얼마나 간단한지 홍보하기 위하여 동영상을 공개했다. www.youtube.com/watch?v=Dacnua5xxDk 를 통해 인텔 펜티어 20주년 에디션을 탑재한 GIGABYTE Z97-HD3 메인보드를 사용하여 오버클릭을 실행한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최신버전의 기가바이트 Easy Tune 앱은 www.gigabyte.kr/support-downloads/Utility.aspx?cg=2 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기가바이트 9시리즈 울트라 듀러블 메인보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www.gigabyte.kr/microsite/364/9series-ud.html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