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보호 및 빅데이터 관리 분야 전문 기업 퀀텀(이강욱 지사장, www.quantum.com/kr)은 대규모 데이터 관리를 위한 스토어넥스트5(StorNext 5) 기술 기반의 엔터프라이즈 디스크 백업 및 중복제거 스토리지 'DXi6900'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퀀텀의 엔터프라이즈급 백업 및 증복제거 어플라이언스인 DXi6900은 신속한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는 스토어넥스트5(StorNext 5)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일반 기업 고객 및 서비스 제공 업체들에게 혁신적인 데이터 중복제거 기능 및 시스템 확장성, 관리 편의성을 제공하는 스토리지다. 업계 최고 수준의 확장성과 신속한 백업, 복구, 복제 등이 가능하여 데이터 전송 시에 차지하는 네트워크 대역폭 할당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어 전체 운영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시킬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라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또한 퀀텀의 클라우드 기반 과금형 스토리지 서비스인 'Q-클라우드 보호'(Q-Cloud™ Protect)와 함께 사용하면,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원격지에 주요 데이터를 안전하게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다고.
퀀텀은 DXi6900 출시와 함께 전체 DXi 시리즈 제품군의 기능을 업그레이드하고 관리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퀀텀은 비즈니스 규모와 성능 요구 사항에 맞춰 디스크 백업 스토리지인 DXi 제품군을 가상환경을 위한 DXi V시리즈를 포함하여 대형 엔터프라이즈 기업 환경과 SMB 기업 환경 전체를 지원하는 제품 라인업을 완성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퀀텀이 공개한 엔터프라이즈 중복제거 어플라이언스 DXi6900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퀀텀의 제품 운영 총괄 로버트 클락(Robert Clark) 수석 부사장은 "지속적인 데이터 증가와 함께 데이터센터가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으며, 가상 환경의 보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는 데이터 용량 증가에 따라 스토리지 추가 증설에 대한 압박에서 벗어날 수는 있으나 관리의 어려움은 더욱 커지고 있다. 스토어넥스트5 기술 기반의 DXi 시리즈는 백업 스토리지 본연의 목적에 부합하는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고객의 비즈니스 규모와 성능 요구 사항에 맞춰 차별화된 제품을 선택할 수 있어 관리의 어려움을 최소화시킬 수 있다"라고 말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