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 엑스텐션 프로그램을 통해 소프트맥스사와 파트너십 구축
CSR의 최신 블루코어5-멀티미디어 플랫폼과 소프트맥스의 1VOICE 소음 및 에코 제거 기술 통합
2006년 11월 29일, 영국 캠브리지– CSR plc(런던증권거래소: CSR.L)는 소프트맥스(SoftMax, Inc)사가 CSR의 최신 블루투스 기술인 블루코어5-멀티미디어 플랫폼에 소프트맥스의 1VOICE 소음 및 에코 제거 기술을 집적하기 위하여 자사의 엑스텐션 파트너 프로그램(eXtension Partner Programme)에 참여하였다고 오늘 발표하였다.
소프트맥스는 블루투스를 통한 음성 통화 시 배경 소음을 실질적으로 제거하는 기술을 제공하여 소음이 많은 환경에서도 깨끗한 통화음질을 제공한다. CSR의 블루코어5-멀티미디어 플랫폼은 시장에서는 유일하게 타사의 소프트웨어 호스트를 지원할 수 있도록 DSP 및 온칩 메모리를 내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획기적인 수준의 음질과 성능을 제공한다. CSR은 블루코어5-멀티미디어의 성능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소프트맥스와 같은 회사들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소프트맥스의 솔루션은 헤드셋과 차량용 핸즈 프리 킷에서 휴대폰에 이르기까지 블루코어5-멀티미디어의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될 수 있다.
소프트맥스의 기술은 트레이닝이나 포괄적 기호 데이터베이스 없이 주변 잡음과 음성 신호를 분리하기 위해 정교하면서도 적용 가능한 통계적 기술을 사용하는 자사 특허의 신호 분배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이는 사용자의 기기에 잡힌 혼합된 소리에서 각각의 요소을 추출하는 기술이며, 거리 소음과 같은 고정 소음뿐 아니라 음악이나 사람의 목소리와 같은 가변 소음 등 모든 종류의 소음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소프트맥스의 기술은 또한 소형 오디오 기기가 갖고 있는 큰 문제인 음향 반사를 제거한다.
CSR의 블루코어5-멀티미디어 플랫폼은 강력한 64 MIPs 24-bit DSP를 내장하며, 엑스텐션 파트너들에게는 개발 킷과 전용 소프트웨어 툴이 함께 제공된다. CSR은 엑스텐션 프로그램을 통해 자사의 제품 군에 최고의 소프트웨어 기능과 성능을 추가하고, 고객들에게는 블루투스 제품의 가치와 매출을 함께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소프트맥스 사업 개발부의 셸던 길버트(Sheldon Gilbert) 부사장은, “소프트맥스의 신호 분리 기술은 매우 낮은 프로세싱 사양을 요구하면서도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여, 프로세싱 사양이 낮은 무선 오디오 애플리케이션들을 위한 완벽한 기술이다. 이와 같은 소프트맥스의 기술은 블루투스 시장의 선도기업인 CSR의 블루투스 솔루션에 통합되어 소음이 심한 환경에서도 높은 품질의 통화를 할 수 있도록 해준다.”라고 설명했다.
CSR의소프트웨어 마케팅 매니저인 젬마 페리스(Gemma Paris)는 “CSR은 소프트맥스 기술을 통합하여 블루투스 음질에 있어 새로운 기준을 세웠으며, 이를 통해 증가하는 휴대폰 사용율과 함께 사용자의 경험을 현저하게 향상시키게 됩니다.”라고 전하며, “CSR은 자사의 엑스텐션 프로그램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고객들에게는 기존 제품라인은 물론 새로운 제품에 쉽게 통합할 수 있는 최고의 기술을 제공한다. CSR은 업계 최고의 소프트웨어를 지속적으로 통합하여 이 프로그램을 확대시켜 나갈 것이다.”라고 말을 이었다.
CSR에 관하여
CSR plc는 개인용 무선통신기술의 선도적인 글로벌 리더로서, 블루투스, FM 수신기, 와이파이(IEEE802.11)와 같은 무선 통신 규격의 제품을 개발•공급하는 전문 업체이다. CSR은 무선, 베이스밴드 및 마이크로 컨트롤러를 완벽하게 통합한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솔루션과 이에 해당하는 실리콘 플랫폼을 제공한다.
CSR은 애플, 델, LG, 모토로라, NEC, 노키아, 파나소닉, RIM, 삼성, 샤프, 소니, TomTom, 도시바와 같은 세계적인 선도 기업들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CSR은 영국 캠브리지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일본, 한국, 대만, 중국, 인도, 프랑스, 덴마크, 스웨덴, 미국의 달라스와 디트로이트 등 전세계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CSR에 대한 정보는 www.csr.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프트맥스(SoftMax)에 관하여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고에 본사를 두고 있는 비공개 기업인 소프트맥스는 캘리포니아 대학교 샌디에고 캠퍼스(UCSD)의 학부와 쏠크 연구소(The Salk Institute)에 의해 설립되었다. 소프트맥스는 컴퓨터 신경과학 분야의 우수한 기술을 바탕으로 디지털 프로세싱 기기들이 복잡한 혼합신호들을 각각의 개별적인 신호들로 분리할 수 있도록 하는 자사 특허의 신호 분리 기술을 개발하였다.
소프트맥스의 특허 신호 처리 기술인 1VOICE? 잡음 소거 기술은 블루투스 헤드셋이나휴대폰과 같은 모바일 음성 플랫폼의 음향 잡음 제거와 에코 제거의 문제를 해결하는 혁신적인 새로운 접근이다. 소프트맥스의 특허 S^3 블라인드-소스 신호 분리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1VOICE?는 열악한 환경일지라도 배경잡음과 에코를 제거함과 동시에 좋은 음질을 유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