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가 자사의 첫 64비트 ARM? 기반 프로세서(코드명: 시애틀)인 AMD 옵테론™ A1100 시리즈의 개발자 키트를 공개했다.
AMD는 이를 통해 소프트웨어 통합 개발자들을 위한 표준 ARM Cortex?-A57 기반의 서버 플랫폼을 제공하는 최초의 회사로 거듭났다고 밝혔다.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개발자들을 비롯한 데이터센터의 얼리어답터들 또한 이 개발자 키트에 지원할 수 있으며, AMD 웹사이트에서 지원 가능하다.
슈레쉬 고팔라크리쉬난(Suresh Gopalakrishnan) AMD 부사장 겸 서버 비즈니스 부문 총괄 이사는 "오늘 AMD 옵테론 A1100시리즈 개발 키트의 폭넓어진 가용성을 통해, AMD는 보다 효율적인 기반을 갖춘 큰 규모의 데이터 센터 발전에 주요한 획을 그었다"며, "AMD는 이미 펌웨어, OS, 툴 프로바이더들을 비롯한 주요 생태계 파트너들에게 성공적으로 샘플링을 마쳤다. 이번 개발 키트를 통해 AMD는 혁신적인 ARM의 개방형 사업 모델을 바탕으로, 데이터센터의 재도약을 위한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고 밝혔다.
AMD는 효율적인 스토리지, 웹 애플리케이션 및 호스팅을 위한 업계 생태계 발전을 도모하는 완전한 ARMv8 인스트럭션 세트 지원 및 64비트 ARM 서버 하드웨어를 제공하는 유일한 회사로 발돋움하게 되었다. AMD는 또한 표준 ARM Cortex-A57기술을 제공하는 유일한 회사이다.
AMD가 발표한 AMD 옵테론 A1100시리즈 프로세서의 기능은 다음과 같다.
AMD 옵테론 A 시리즈 개발 키트는 Micro-ATX 폼팩터의 패키지로 제공되며, 다음과 같은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통합 개발자 키트는 미화 기준 2,999달러에 구입 가능하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