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인프라 가용성, 용량 및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및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는 에머슨 네트워크 파워(Emerson Network Power)는 MPH2 PDU 및 RPC2 통신 모듈을 포함한 새로운 랙 전원 분배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전 세계 동시 출시된 이 차세대 랙 PDU 제품은 최고의 가용성과 효율성을 제공하며, 효율적인 데이터센터 관리를 위해 랙 단위의 전원과 환경 모니터링 정보를 통합 제공한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MPH2 랙 PDU는 고온 내구성 및 RPC2 통신 모듈과 함께 종합적인 원격 관리 기능, 실시간 모니터링 및 부하 제어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IT 관리자가 데이터센터 내의 변경 사항을 모니터링하고, 예측하며, 관리하여 최고 수준의 가용성을 보장한다고. 업계 표준 관리 및 인증 프로토콜로의 지원으로 MPH2는 쉽게 기존의 IT 및 통신 네트워크와 통합할 수 있다.
MPH2 랙 PDU와 RPC2 통신 모듈을 세 개의 타 경쟁제품과 비교해 본 독립 테스트 시험기관인 DfR 솔루션의 크레이그 힐맨(Craig Hillman) CEO는 "우리는 업계를 선도하는 여러 개의 랙 PDU 솔루션을 테스트해 본 결과 에머슨의 MPH2가 가용성 및 효율성 면에서 최고 수준이었다"고 밝혔다.
에머슨 네트워크 파워는 새로운 MPH2가 데이터센터에 다음과 같은 이점을 제공한다고 공개했다.
RPC2 통신 모듈은 업그레이드가 빠른 네트워크 통신, 정밀 센서 및 인프라 관리 소프트웨어를 통해 로컬 또는 원격으로 액세스 할 수있는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데이터센터 관리자가 보다 쉽게 중요한 전원 및 운영 환경 상황를 계측할 수 있도록 임계값, 경보 및 알람을 설정하고, 개별적인 콘센트 및 IT 장비, 장비 그룹을 제어, 관리한다. 매우 정밀한 +/- 1 % 계측 및 보고를 통해 연결된 장비의 사전 관리뿐만 아니라 IT 고객에 데이터센터 전력 비용의 과금도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에머슨 네트워크 파워의 아시아 지역 MMO(Market Management Organization) 부사장인 치호링(Chee Hoe Ling)은 "데이터센터 환경이 점점 더 복잡해지고 역동적으로 변함에 따라, 기업들은 최고의 가용성과 효율성을 유지하기 위해 데이터센터 운영 관리에서 보다 사전 대책을 강구하는 접근법을 취하고 있다. 이 경우, 지능형 랙 PDU의 역할이 중요하다. 그리고 에머슨 네트워크 파워의 랙 PDU는 고가용성 설계, 지능형 전원 계측 및 원격 관리 기능을 제공하고 IT 전력 소비량 및 랙 운영 조건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므로 데이터센터를 빠르고와 유연하게 운영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MPH2 랙 PDU 및 RPC2 통신 모듈 또는 Emerson Network Power의 기술 및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emersonnetworkpower.asia/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