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한국 공식 유통사인 ㈜피씨디렉트(대표 서대식, www.pcdirect.co.kr)는 SSD와 HDD 장점을 고루 갖춘 씨게이트의 하이브리드 하드디스크 SSHD의 가격을 인하한다고 밝혔다.
씨게이트 하이브리드 하드디스크는 지난해 8월 출시 후 가격 변동이 없이 판매, 이번 가격인하를 통해 12개월만에 인하 될 만큼 사용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으며, 특히, 40-50만 원 대 조립PC와 저장장치 확장 슬롯이 1개 뿐인 노트북 사용자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고 피씨디렉트측은 전했다.
이번 가격인하로 SSHD 1TB는 10만 원 이하로 구매 할 수 있게 되어, 14만 원 대에 형성되어 있는 SSD 256GB 보다 가격대비 용량에서 큰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피씨디렉트 마케팅 관계자는 "하이브리드 하드디스크는 기존 하드디스크와 차별화 된 획기적인 기술이지만 아직 생소하게 생각하는 사용자들이 많아 가격인하를 시작으로 하이브리드 기술의 효율성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겠다"고 강조했다.
하이브리드 기술이란 자주 사용되는 파일을 자동으로 SSD 메모리에 저장해 속도를 높이고, 자주 사용하지 않는 파일은 하드디스크에 저장하여 빠른 성능과 효율적인 하드디스크 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최대 4TB의 대용량 하드 드라이브에 보관되고 자주 활용되는 애플리케이션은 SSD 메모리로 가속화 시켜 PC 전반 성능을 효율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SSHD는 인터넷 미디어 곰TV e-스포츠 경기용 PC와 컴퓨터 대표 사이트 컴퓨존 아이웍스PC에 기본 장착 되어 판매되고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피씨디렉트를 통해 확이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