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웨스턴디지털, 한국 지사장 조원석, www.wdc.com/kr)는 자사의 인기 외장하드 제품군 마이 패스포트(My Passport) 탄생 10주년을 기념하여 새로운 디자인과 대용량, 콘텐츠 보호 및 클라우드 연동 기능을 갖춘 '마이 패스포트 메탈 에디션'(My Passport Ultra™ Metal Edition™)과 '마이 패스포트 메탈 에니버서리 에디션'(My Passport Ultra Anniversary Edition™)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WD측은 마이 패스포트 제품군은 지난 10년동안 6천만 개 이상 판매되었으며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약 42,000 (PB페타바이트)의 데이터 저장공간을 제공해왔다며, 두 신제품은 10년간 꾸준히 발전을 거듭해온 WD 외장하드 제품군의 결실이라고 전했다.
두 제품은 작아진 크기와 함께 고급스러운 메탈 외관 등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되었으며, 최대 2TB의 용량과 백업 및 콘텐츠 보호, 어디에서나 개인 콘텐츠에 접속할 수 있는 클라우드 연동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고유의 방사상 스핀 디자인을 갖춘 알루미늄 외관은 외부 충격에 강하며, 하드웨어 암호화와 비밀번호 설정 기능을 제공해 제품 분실 또는 도난 시에도 원치 않는 접근으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
마이 패스포트 메탈 에디션은 보다 강화된 콘텐츠 보호와 원격 공유를 위한 WD 스마트웨어 프로(WD SmartWare™ Pro)와 드롭박스(Dropbox) 연계 기능으로 드라이브의 콘텐츠를 클라우드에 백업하거나 드롭박스 계정의 콘텐츠를 마이 패스포트에 보관 할 수 있다.
토니 테이트(Tony Tate) WD 콘텐츠 솔루션 유닛 총괄 매니저 겸 부사장은 "테크놀로지 분야에서 10년 이라는 세월은 기념비적인 기록이다. 또한 변화하는 소비자들과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의 요구에 부응하면서 마이 패스포트와 같은 제품군을 꾸준히 발전시켜온 것이 특별히 자랑스럽다"라며, "마이 패스포트 제품군이 가장 인기 있는 외장하드가 되도록 수년간 꾸준히 피드백을 제공했던 모든 소비자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 소비자들의 피드백으로 앞선 아름다운 디자인과 오늘날 모바일 시대의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기능과 용량, 보안 기능을 겸비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마이 패스포트 메탈 에니버서리 에디션은 한정된 수량만 판매된다. 마이 패스포트 메탈 에디션과 마이 패스포트 메탈 에니버서리 에디션의 권장소비자가격은 1TB 제품이 10만 5천 원, 2TB 제품이 15만 9천 원 이며, 구입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WD 공식 수입처 유프라자㈜(www.uplaza.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3년의 보증기간을 제공하며, 보증 기간 및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wdc.com/kr/products/products.aspx?id=1290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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