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하이저, 한국 시장 공략 강화 나선다…한국 지사 설립

2014.08.21 A/V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독일 음향 전문업체 젠하이저 그룹의 자회사인 젠하이저 일렉트로닉 아시아(Sennheiser Electronic Asia, 이하 젠하이저 아시아)는 국내시장에 대한 확고한 믿음을 바탕으로 서울에 젠하이저 한국 지사를 설립, 성장 가속화에 집중하면서 국내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젠하이저 한국지사는 젠하이저 아시아의 첫 번째 해외 지사로서, 신규사업 개발과 마케팅, 서비스센터 운영 등을 담당하게 된다. 또한, 헤드폰/이어폰 등 컨수머 부문, 전문가용 음향 시스템 부문, 그리고 통합음향 시스템 부문 별로 국내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영업망 확대 및 고객 서비스 강화를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응치순(Ng Chee Soon) 젠하이저 아시아 사장이 한국 지사장 역할을 겸직하게 된다.

 

 


젠하이저 그룹 CEO 다니엘 젠하이저가 한국 지사 설립 배경과 비전을 전하고 있다.

 

젠하이저 그룹의 CEO인 다니엘 젠하이저(Daniel Sennheiser)는 "젠하이저는 지난 70년 가까이 오디오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인정 받아왔다. '완벽한 사운드의 추구'라는 젠하이저의 비전은 전세계의 오디오 애호가, 음향 전문가, 아티스트, 그리고 음악 팬들로부터 지지를 얻으면서 수많은 사용자들을 확보할 수 있었다"라며, "젠하이저가 한국에 새로운 지사를 설립한 것은 한국 고객들에 대한 우리의 헌신을 반영한 것으로, 이번 지사 설립을 통해 전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젠하이저의 전문기술과 경험, 훌륭한 서비스를 한국 고객들이 더욱 가까이서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응치순 사장은 "한국은 경제적인 관점은 물론 문화적인 관점에서도 전세계에서 가장 선진국 중 하나이면서, 한국 고객들은 새로운 기술이나 혁신을 매우 빠르게 수용한다"며, "한국 시장에서 프리미엄 오디오 시장은 이미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다. 오디오 전문 메이커로서 전통과 역사, 최신 기술 등을 모두 갖춘 젠하이저에 대한 선호도 역시 빠르게 증가해 최고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로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젠하이저 한국 지사 사무실 전경

 

젠하이저는 이번 한국 지사 설립을 기점으로 향후 5년 동안 매출액을 2배로 늘린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한 영업 채널 확대, 새로운 컨셉의 체험 매장 개설,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마케팅 강화 및 소비자 대상의 다양한 혜택 확대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응치순 사장은 "젠하이저는 지난 4년 동안 두 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해 왔으며, 이 기간 동안 헤드폰 시장에서 큰 성장과 함께 방송·공연 등 전문 오디오 시장에서도 리더십을 더욱 강화할 수 있었다"며, "이 같은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 시장에서의 새로운 목표도 충분히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밝혔다.

 


▲ 한국 지사장 역할을 겸직하게 된 응치순 젠하이저 아시아 사장

 

젠하이저는 이미 지난 30여년간 전문가용 음향 시스템 시장에서 기업 고객 및 전문 아티스트들로부터 프리미엄 오디오 업체로서 명성을 쌓아왔다. 최근에는 국내 주요 방송국과 대형 공연장 등의 굵직한 레퍼런스를 확보하면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뤘으며, 유명 아티스트들의 젠하이저 제품 선택도 꾸준히 증가하면서 명성을 더욱 강화해 나가고 있다.

 

전문가용 음향 시스템 시장 공략을 위해서는 최신 무선 음향 시스템인 G3 시리즈, 2000 시리즈, 3000/5000 시리즈, 스튜디오용 MKH 8000 시리즈, 노이만 TLM 콘덴서, 무선 디지털 마이크의 지존으로 평가받는 디지털 9000 시리즈, 최신 서라운드 마이크 시스템인 에스페라(Esfera) 등을 주력 제품으로 내세우고 있다.

 

프리미엄 헤드폰 시장은 젠하이저의 핵심 전략시장 중 하나로 성장하고 있다. 젠하이저는 지난 2009년 헤드폰 사업을 재개한 이후 수많은 브랜드들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면서 매년 두 자리 수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 시장점유율 역시 비약적인 성장을 이뤄 주요 헤드폰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잡는데 성공한 바 있다.

 

특히 모멘텀 헤드폰 시리즈를 비롯해 HD 800, HD 700, IE 800, HDVD 800 등 젠하이저의 프리미엄 제품군이 특별히 높은 인기를 얻으면서 오디오 애호가들이 인정하는 혁신적인 기술력을 갖춘 선도업체라는 명성을 얻는데 성공했다. 이와 함께, 전국 300여 곳의 판매처를 확보하면서 고객 접근성도 강화해 나가고 있다.

 


▲ 젠하이저가 직접 운영하는 서비스 센터

 

또한, 젠하이저는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해 오디오 애호가들을 위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든 컨수머 오디오 제품에 2년 간의 제품 보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관련 업계에서 가장 긴 서비스 기간이다. 또한 젠하이저 서비스 센터를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면서 숙련된 엔지니어들이 높은 수준의 사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프리미엄 제품군 대상의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인 '젠하이저 컨시어지'(Sennheiser Concierge) 프로그램, 차별화된 체험 매장인 젠하이저 뮤직 카페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에는 젠하이저 만의 고객 혜택 프로그램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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