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텍코리아(ZOTAC Korea, 대표이사 김성표, www.zotackor.com)는 4K 해상도를 지원하는 일체형 미니 PC '조텍 ZBOX ID91' 베어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가로, 세로 18.8cm의 컴팩트한 사이즈의 일체형 미니PC인 ZBOX ID91은 4세대 인텔 코어 i3 프로세서와 인텔 내장 그래픽카드를 탑재하여 웹서핑, 동영상 감상, PPT 등 캐주얼 작업뿐 만 아니라 LOL과 같은 온라인 게임도 플레이가 가능하다. 사용자는 HDD 또는 SSD, 그리고 RAM만 별도로 구입 장착해 사용하면 된다.
특히, HDMI를 통해 4K(울트라HD) 해상도를 사용할 수 있으며, HDMI 포트와 DVI 포트를 통해 최대 2대의 모니터까지도 연결이 가능하다.
뒷면에는 베사 마운트(VESA MOUNT)가 마련되어 TV나 모니터 뒷면에 장착할 수 있어 공간 효율적인 사용환경을 제공한다. 이외에 최신 Wi-Fi 무선랜과 블루투스, 4개의 USB 포트, 그리고 4-in-1 메모리 리더기가 장착되어 크기는 작지만 스마트한 사용에 최적화 되어 있다.
조텍코리아 신영미 마케터는 "새롭게 출시된 조텍 ZBOX ID91 베어본은 기본적인 사무업무 및 웹서핑, 동영상 재생, 캐주얼 온라인 게임 등과 같이 가볍게 PC를 사용하는 분들께 적극적으로 추천해 드리고 싶은 제품이다"라며, "특히 미니 PC이면서도 4K 해상도의 수준높은 디스플레이 환경을 제공해 사용자에게 큰 메리트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조텍코리아에서는 조텍매니아포럼(cafe.naver.com/zotacmania)을 통해 지포스 유저들을 대상으로 조텍 지포스 GTX 780 OC 보상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8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조텍의 통 큰 보상판매는 브랜드 관계 없이 해당 모델의 지포스 유저라면 누구나 구매가 가능하며, 모델에 따라 최대 18만 원 까지 할인된 금액에 하이엔드 그래픽 카드 구매가 가능하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