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바이트 브릭스 미니PC 리셀러 성묵(대표 설성묵, www.seongmuk.com)은 기가바이트 미니PC 브릭스를 알리기 위한 대학 캠퍼스 투어 캠페인을 진행 한다고 밝혔다.
성묵에서 유통 판매하고 있는 브릭스 미니 PC는 인텔의 최신 플랫폼을 탑재한 고성능·저발열·저소음의 특징을 갖춘 제품으로,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외형과 함께 크기도 매우 작아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될 수 있을만큼 뛰어난 디자인도 장점이다.
더불어 가로세로 11cm의 작은 크기와 얇은 두께로 VESA 규격 홀을 지원하는 모니터 뒤폇에 간편하게 장착, 올인원 PC 대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브릭스는 제원과 기능에 따라 총 8종류 모델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 2014 어스파이어 행사에서 미니PC를 통해 리그오브 레전드가 실행되고 있다.
특히 '브릭스 프로' 모델은 인텔의 최신 i7 프로세서 및 아이리스 프로 5200 그래픽을 통해 인기 게임인 리그오브레전드(LOL) 및 디아블로3 도 완벽 구동할 수 있는 등 최신 3D게임도 즐길 수 있는 성능을 갖췄다. 더불어 일반적인 그래픽 작업도 원활하게 할수 있어 사무실에서 그래픽 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브릭스 전모델은 기본적으로 인텔 4세대 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저전력 및 고성능을 특징으로 한다. 일부 모델은 4K를 지원하는 모니터 및 TV와 연결하여 사용 할수도 있다. 확장 인터페이스로는 USB3.0, 와이파이, 블루투스, SPDIF, HDMI, Mini DisplayPort 등 최신 포트를 갖추고 있다.
제품 구매는 오픈마켓에서 가능하며, 베어본 형태 및 완제품으로 선택 할 수 있다.
8월 초에는 카이스트와 해외 4개 대학이 함께 참여한 2014 어스파이어에 메인 스폰서로 참여, 브릭스 미니PC를 통해 리그오브 레전드 게임이 진행됐다. 많은 학생들의 적극적인 반응과 참여로 인해 성묵에서는 추후에도 e스포츠 아마추어리그 저변확대를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성묵에서는 브릭스 제품 구매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이벤트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브릭스 카페(cafe.naver.com/brixmini)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성묵 마케팅 담당자는 "브릭스미니는 데스크탑을 뛰어넘는 성능과 저소음 저발열, 저전력이라는 3박자를 갖춘 제품"이라며, "앞으로 브릭스 미니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큰 즐거움을 드릴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