엡손의 '잉크탱크 시스템' 탑재 시리즈 'L시리즈'와 'M시리즈'가 누적 판매 20만대를 돌파했다.
한국엡손(대표 시부사와 야스오, www.epson.co.kr)은 이번 판매 기록에 대하여 총 가구수가 20만인 제주시를 기준으로 했을 때 모든 세대가 엡손의 무한 잉크 시리즈 제품을 한 대씩 구매한 것과 같은 의미있는 기록이라고 전했다. '무한잉크 프린터'라고도 불리는 엡손의 '잉크탱크 시스템' 탑재 제품은 기존 잉크 카트리지 형태의 프린터와 달리 액상 형태의 대용량 정품잉크를 주입할 수 있는 잉크 공급장치를 외부에 장착해 잉크 교체에 대한 편의성을 높이고, 소모품 비용 부담을 대폭 줄인 것이 특징이다.
'잉크탱크 시스템'을 탑재한 컬러 잉크젯 'L시리즈'와 흑백 잉크젯 'M시리즈'는 엡손이 지난 2011년 세계 최초로 발표한 이후 더 빨라진 출력속도와 더 작아진 모습으로 업그레이드 되어왔다. 엡손은 무선 프린팅, 팩스 등의 다양한 부가 기능을 갖춘 제품들을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이 대폭 넓어졌다.
'L시리즈'의 대표 모델인 'Epson L555'의 경우 구매 시 기본으로 제공되는 번들 잉크로 흑백 12,000장, 컬러 6,500장 출력이 가능하다. 이는 매일 하루 5장씩 흑백으로 인쇄하는 것을 기준으로 6년 6개월 동안 출력할 수 있는 양이다. 특히, 이 제품은 무선(Wi-Fi) 연결 방식을 통해 태블릿 PC, 스마트폰 등의 스마트 기기로 출력할 수 있고, 여러 사람이 복합기를 공유할 수 있다.
이번 20만대 판매 돌파를 기념해 엡손은 9월 한 달간 '정품 무한 잉크 20만대 판매 돌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에 엡손의 'L시리즈'와 'M시리즈' 행사 제품 구매자 전원을 대상으로 OK캐쉬백 포인트를 증정한다. 구매 모델에 따라 OK캐쉬백 포인트는 최대 3만 점까지 증정된다. 행사 모델과 함께 엡손의 정품 무한 포토팩 잉크를 구매하면 OK캐쉬백 최대 5천 포인트를 추가 증정한다. 사은 포인트는 제품 구매 후 엡손 공식 홈페이지(www.epson.co.kr)를 통해 이벤트를 신청했을 경우에 한해 적용된다.
한국엡손의 서치헌 이사는 "많은 소비자가 잉크 카트리지와 같은 소모품 구매 비용에 부담을 느끼고 있다. 엡손의 무한 잉크 시리즈는 번들 잉크만으로도 대용량 출력을 할 수 있어 비용적인 부담을 느끼기 쉬운 가정과 중소형 오피스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엡손은 경제적인 비용으로 출력할 수 있는 제품 개발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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