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안드로이드·웨어러블 개발자 툴 및 에디슨·2세대 LTE 모뎀 플랫폼 발표

2014.09.10 컴퓨팅 편집.취재팀 기자 :

인텔이 9월 10일(현지시간)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연례 기술 행사 인텔 개발자 포럼(IDF)에서 태블릿, 분석, 웨어러블 디바이스, PC를 포괄하는 새로운 개발자 툴과 미래 기술을 공개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인텔 CEO 브라이언 크르자니크(Brian Krzanich)는 모든 것이 스마트하고, 또 연결된 새로운 시장영역을 두고 기업들이 어떻게 빠른 대응에 나서고 있는지를 설명하며 광범위한 컴퓨팅 이니셔티브와 프로젝트들로 컨퍼런스의 문을 열었다.


크르자니크와 주요 임원들은 새로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개발 툴을 공개했고, 향후 새롭게 등장할 인텔의 기술을 소개했다. 이와 함께 무선 기능이 내장된 우표 크기의 컴퓨터인 '인텔 에디슨'과 2세대 LTE 모뎀 플랫폼 등 신제품도 발표했다.



▲ 인텔 CEO 브라이언 크르자니크가 IDF에서 기조연설을 진행하고 있다.


인텔은 안드로이드 프로그램용 인텔 레퍼런스 디자인을 공개했다. 이를 통해 인텔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작업, 구글 모바일(Google Mobile™) 서비스의 단순해진 접속은 물론, 추후 출시되는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및 업그레이드에 대한 지원을 통해 태블릿 제조사들의 안드로이드 탑재 과정을 확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인텔은 데이터 기반 정보로 새로운 웨어러블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및 탑재를 가속화할 개발자 프로그램인 웨어러블 분석툴(A-Wear)도 공개했다. 이 개발자 프로그램은 다수의 소프트웨어 요소들을 통합하며 인텔의 소프트웨어 툴 및 알고리즘, 그리고 인텔 아키텍처에 최적화된 모든 클라우드 인프라에 탑재되는 클라우데라 CDH(Cloudera? CDH)의 데이터 관리 기능 등을 포함한다. 인텔 웨어러블 개발자들은 A-Wear 개발자 프로그램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인텔은 무선 기능이 내장(빌트인)된 우표 크기의 컴퓨터로 CES 에서도 발표된 바 있는 인텔 에디슨이 정식 출시돼 구매가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이 플랫폼은 설계 과정의 단순화, 내구성 향상, 추가적인 비용 절감 등을 통해 기업가, 발명가, 그리고 제품 디자이너들이 신속한 혁신과 제품 개발에 나설 수 있도록 설계됐다.


더불어 인텔은 아시아, 유럽, 기타 지역에서 출시된 삼성 갤럭시 알파 스마트폰에 탑재된 '인텔 XMM 7260 모뎀'의 첫 출시를 알렸다. 인텔 XMM 7260과 인텔 XMM 7262 모뎀은 가장 빠른 업계의 모바일 표준 중 하나인 카테고리6를 충족하며, 최대 300Mbps의 데이터 전송을 지원한다. 이 모뎀들은 인텔의 2세대 LTE 플랫폼이며, 디바이스 제조사에 LTE-A 네트워크와 디바이스를 위한 고성능 및 전력 효율 솔루션을 제공한다.



▲ 인텔 CEO 브라이언 크르자니크가 IDF에서 인텔 에디슨을 발표하고 있다.


인텔 CEO 브라이언 크르자니크는 "주요 성장 분야, 운영체제(OS), 폼팩터를 포괄하는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와 개발 툴을 통해 인텔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에게 디자인의 유연성은 물론, 새로운 성장을 위한 길을 제시하고 있다"며, "스마트하게, 그리고 연결된 것이라면 인텔과 함께 할 때 최고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크르자니크의 기조연설 무대에는 인텔 임원과 델 회장 겸 CEO인 마이클 델(Michael Dell), 포실 그룹(Fossil Group) 수석 부사장이자 최고 전략 및 마케팅 책임자인 그렉 맥켈비(Greg McKelvey)가 함께 했다.


올해 행사는 기술영역을 확장하며 더욱 폭넓은 엔지니어와 프로그래머들에게 다가서고자 하는 인텔의 비전과 노력을 반영해 기술 컨퍼런스의 형식과 내용 등에 변화를 줬다. 행사 의제와 기술 쇼케이스의 콘텐츠는 PC, 모바일과 데이터센터를 넘어 사물인터넷(IoT), 웨어러블, 그리고 메이커(makers)와 발명가들이 만들어낸 새로운 디바이스 등으로 확대됐다. 전세계 4,500명 이상의 개발자들이 이번 포럼 행사에 참가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5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3,462 Review 3,512
2006-2025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