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솔루션 전문기업 신도리코(대표 우석형, www.sindoh.com)는 지난 4일(목) 직원 및 가족과 함께하는 '감송편떡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날 신도리코의 직원 및 직원 가족 등 총 30여 명이 참가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추석을 맞아 직원들이 쌀가루 반죽부터, 송편 빚기까지 손수 '감송편 떡케이크' 완성해 보람된 시간을 가졌다고. 전문 요리사 선생님의 요리 과정을 살펴보고 교육을 받은 뒤 자신만의 개성 있는 떡케이크를 만들었다. 쌀가루와 단호박 가루를 섞어 정성스럽게 반죽한 떡케이크가 찜기에서 나오자 탄성을 자아냈으며, 이후 각양각색의 감송편을 빚어 이 송편을 떡케이크 위에 올려 데코레이션해 더욱 먹음직스런 떡케이크가 완성됐다.
체험에 참가한 영업본부 윤산일 과장은 "명절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떡케이크 만들기 체험에 참가하여 아이들과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었다. 회사에서 진행하는 문화행사 중 가족들도 함께 할 수 있는 행사가 많아져 아내와 아이들도 좋아한다"고 말했다.
행사를 진행한 신도리코 홍보실 박선영 팀장은 "직원 대상 문화체험은 직원과 직원가족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매달 더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안겨주려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신도리코는 크리스마스 오르골 만들기, 사탕 부케만들기, 뮤지컬 관람, 우쿨렐레 배우기 등 매달 직원들의 다양한 문화활동을 지원해 임직원들의 삶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