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제록스(대표 우에노 야스아키, www.fujixerox.co.kr)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실시한 '201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사무용복합기(복사기) 부문 1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국내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대표적인 종합지수이다. 한국후지제록스는 2001년 KCSI 조사에 사무용복합기(복사기) 부문이 신설된 이래 1위 자리를 꾸준히 유지하며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번 조사는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1:1 면접을 통해 실시됐다. 한국후지제록스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에서 사용자로부터 경쟁사 대비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 특히 A/S만족, 직원의 응대태도, 유지관리비의 적절성, 기능조작 편리성, 복사 속도 등 제품의 품질 및 서비스를 평가하는 요소만족도 항목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국후지제록스는 차별되는 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며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올해 초 업계 최초로 '솔루션 지원 센터'(RSSC, Regional Solution Support Centre)를 구축해 사용자의 솔루션 문의 및 서비스 요청에 보다 정확하게 대응하고 있다. 사전에 기기의 문제 발생을 예측하고 신속하게 대응하는 실시간 원격 모니터링 서비스 'PS 리모트 서비스'로 디지털 인쇄를 필요로 하는 사용자의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우에노 야스아키 한국후지제록스 대표는 "한국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KCSI 조사에서 1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는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라며, "앞으로도 사용자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프리미엄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