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대표 한병돈)가 PC 주변장치이자 세계 최초로 2D 멀티-터치와 3D 제스처를 결합한 개발 플랫폼인 3D터치패드(3DTouchPad)를 출시했다.
이로써 휴먼 인터페이스 입력 센싱 솔루션(Human Interface Input Sensing Solutions)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3D터치패드는 강력한 개발 플랫폼이자 레퍼런스 디자인으로, 투영식 정전용량 멀티-터치에 자유 공간 제스처 인식(free space gesture recognition)을 추가한 새로운 입력 센싱 장치이다. 3D터치패드는 PC/주변장치 시장을 겨냥하여 2D 멀티-터치와 3D 공중(air) 제스처 입력을 결합한 최초의 개발 플랫폼이다.
3D터치패드는 최대 10cm 범위에서 3D 제스처를 감지할 수 있는 마이크로칩의 GestIC? 기술을 통해 견고하고 혁신적인 3D 제스처 인식 기능을 제공하며, 응답성이 뛰어난 마이크로칩의 투영 정전식 2D 멀티-터치 솔루션을 이용해 최대 10개의 터치 포인트와 멀티 핑거 표면 제스처를 지원한다. 이러한 2D 멀티-터치 기능은 마이크로칩이 지난 10월 8일 출시한 새로운 정전용량식 터치 스크린 라인 드라이버인 MTCH652를 통해 더욱 강화된다.
3D터치패드는 드라이버가 필요 없으며, 윈도우(Windows) 7/8.X 및 OS X에 대응하며 3D 공중 제스처, 표면 제스처를 비롯한 첨단 멀티-터치 성능,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한 개발자용 GUI 및 SDK/API 패키지를 제공한다. 이 기술은 비단 PC 시장이나 컴퓨터 터치 패드뿐만 아니라 위생용 핸즈프리 제품, 홈 오토메이션, 리모컨, 게임 컨트롤러, 웨어러블 기기,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등까지 확장되어 활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 휴먼-머신 인터페이스 사업부의 패니 더벤하그(Fanie Duvenhage) 이사는 "마이크로칩의 3D터치패드는 입력 센싱 애플리케이션에 혁신적이며 직관적인 디자인을 선보이기 위해 업계 최초로 2D 멀티 터치와 및 3D 공중 제스처 인식을 결합한 제품"이라며0 "양산이 가능하며 무료 GUI 및 SDK가 내장된 이 개발 키트는 혁신적인 2D 및 3D 입력 장치 생성에 필요한 모든 툴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마이크로칩 고객들은 우수한 기능의 첨단 휴먼-머신 인터페이스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해당 페이지(www.microchip.com/get/5NB2)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