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높은 하늘과 선선한 날씨와 함께 축제부터 전시, 공연까지 다양한 행사가 이어지는 가을은 문화생활을 누리기에 더 없이 좋은 계절이다. 이처럼 문화생활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가을을 맞아 소비자들을 겨냥한 다양한 문화 이벤트가 쏟아지고 있다. 스마트폰 앱들도 예외는 아니다. 다양한 문화이벤트로 고객들과 소통하기에 나서고 있는 것. 지금 휴대폰 속 앱을 잘 활용한다면 공연, 전시회부터 클럽 파티까지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캐시슬라이드, 세바스치앙 살가두 사진전과 제휴 이벤트
세계적인 다큐멘터리 사진작가의 작품을 스마트폰 잠금화면에서 만나보고, 사진전시회 무료티켓까지 받아볼 수 있는 이벤트가 있다면 어떨까.
NBT파트너스의 잠금화면 플랫폼 앱 캐시슬라이드는 다큐사진의 거장 세바스치앙 살가두의 사진전
▲ 모바일 잠금화면 플랫폼 앱 캐시슬라이드
이지택시, '오싹한 하룻밤' 등 무료 연극티켓 제공
많은 사용자들이 앱을 직접 이용해 볼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문화이벤트를 적극 활용하는 사례도 눈길을 끈다.
글로벌 콜택시 앱 이지택시 코리아는 연극, 뮤지컬기획 및 제작업체 악어컴퍼니와 제휴를 맺고 문화 이벤트 지원에 적극 나섰다. 오는 12월까지 이지택시 앱을 통해 콜택시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추첨을 통해 악어컴퍼니의 연극 무료티켓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악어컴퍼니가 기획한 연극들은 '스캔들', '극적인 하룻밤', '오싹한 연애'를 관람하는 고객들은 3천원 상당의 이지택시 상품권을 증정 받는다. 이지택시는 추후 더 많은 기업들과 제휴를 통해 문화 이벤트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지택시는 서울, 인천, 광주, 여수지역에서 이용 가능하다.
▲ 콜택시 앱 이지택시
마음씨, 어플 보여주기만 해도 클럽 신드롬 무료입장
문화이벤트라고 하면 미술전이나 음악화 같은 고전적인 문화행사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 이 사실이다. 그러나 자사의 주요타깃인 젊은 층을 겨냥한 문화이벤트를 진행하는 앱이 있어 인상적이다.
소셜데이팅 어플 마음씨는 강남 신사동에 위치한 클럽 신드롬과 제휴를 맺고 클럽 무료 입장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떠오르고 있는 신드롬과 제휴를 맺고 온, 오프라인의 경계를 넘어 청춘들의 만남을 주선할 계획인 것. 복잡한 절차는 필요하지 않다. 마음씨에 가입한 회원들은 평일, 주말에 상관없이 새벽 1시 이전 신드롬 클럽에서 어플만 보여주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한편, 마음씨 어플은 지난해 6월 서비스를 시작해 그간 온라인상에서만 10만쌍이 넘는 커플을 탄생시켰다.
▲ 소셜데이팅 앱 마음씨
몽키3 뮤직 앱, 가을 소풍비로 현금 50만 원 지원
가을철, 고객들의 즐거운 여가 및 문화생활 위해 현금을 지원하는 통 큰 이벤트도 있다.
음악전문사이트 몽키3뮤직은 모바일 앱을 리뉴얼하고 가을 소풍비와 영화예매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오는 10월 31일까지 몽키3뮤직의 최신버전 앱을 다운받고 자신의 플레이스트를 SNS에 공유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가을 소풍비 50만원과 CGV영화예매권, 아메리카노 등 1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하는 것. 또한, 신규 가입한 고객 전원에게는 모바일 100회 스트리밍 이용권을 증정한다. 한편, 몽키3뮤직 모바일 앱 리뉴얼버전은 자신의 플레이리스트를 SNS에 공유할 수 있는 '음악공유' 서비스를 추가하고 가독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 새롭게 탈바꿈했다.
▲ 몽키3뮤직 앱
캐시슬라이드 마케팅팀 한서진 팀장은 "가을은 바캉스나 스키 등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여름과 겨울에 비해 상대적으로 문화생활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높아지는 계절이다"면서, "캐시슬라이드도 앞으로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이벤트를 더욱 풍성하게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