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텍코리아(ZOTAC Korea, 대표 김성표, www.zotackor.com)가 인텔의 고급형 듀얼 코어 CPU를 장착한 베어본 미니 PC인 조텍 'ZBOX nano ID68'을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조텍 ZBOX nano ID68은 가로, 세로 12.7cm의 성인 여성 손바닥만한, 말 그대로 nano라는 이름에 걸맞는 '미니PC'다. 블랙 하이글로시한 외관과 부팅 시 점등되는 블루 서클은 미니 PC의 멋스러움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다. 또 조텍 ZBOX nano ID68은 고급형 인텔 듀얼 코어 CPU인 i5-4200과 인텔 HD 그래픽스 4400을 탑재하여 강력한 퍼포먼스와 안정적인 저전력으로 소비자의 만족감을 높여준다. HDMI 포트와 DP 포트를 통해 최대 2개의 모니터 출력이 가능하며, HDMI 포트를 이용하면 4K의 Ultra HD 화질로 실감나는 동영상을 즐길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베사마운트(VESA Mount)가 동봉되어 있어 베사홀(VESA Hole)을 지원하는 TV나 모니터 뒷면에 가볍게 장착이 가능해 공간 효율적인 인테리어도 가능하다. 그밖에, Wi-Fi를 사용할 수 있는 무선랜, 블루투스 4.0, 7-in-1 멀티 카드 리더기, 그리고 6개의 USB 포트가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에 집중한 설계를 보인다. 특히, 본 모델은 사용자의 성향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베어본(Bare Bone) 형태로, 소비자의 사용 패턴에 맞게 HDD나 SSD, 메모리 등을 설치 할 수 있다.
조텍코리아의 임태영 세일즈 담당자는 "깐깐한 국내 소비자의 입맛에 맞추어 조텍 ZBOX 미니PC 제품 중 최고급형 모델인 조텍 ZBOX nano ID68을 국내에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작지만 놀라운 성능으로 국내 사용자의 만족감을 높여줄 수 있는 조텍의 엄선된 제품으로 찾아 뵐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