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지사장 이강욱, www.quantum.com/kr)이 중견중소기업을 위한 고성능 대용량 컨텐츠 관리 솔루션인 '스토어넥스트 프로 파운데이션'(StorNext Pro Foundation)을 출시했다.
스토어넥스트 프로 파운데이션은 방송 영상 제작 및 미디어 전문가들은 물론 공공기관 및 중소기업들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협업을 위한 공유 스토리지 환경 구축이 가능하다. 또 애플 엑산(Xsan) 기반 기기들과 완벽하게 호환되어 영상물 작업에 최적화되어 있다. 스토어넥스트 프로 파운데이션은 대용량 컨텐츠 관리 업무 전반을 관리하고 안정적으로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토리지 관리 플랫폼인 '스토어넥스트5'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스토어넥스트 프로 파운데이션'은 기존의 네트워크 및 신규 네트워크에 바로 적용이 가능하도록 (ready-to-deploy) 설계되어 저예산의 소규모 영상 업체에서도 컨텐츠의 입수(ingest)에서부터 아카이빙에 이르는 전체 업무 진행과정에서 고성능 컨텐츠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스토어넥스트5를 기반으로 여러 가지 자원에 보관된 컨텐츠 입수, 협업 방식의 컨텐츠 생산, 모든 종류의 포맷에 대한 즉시 지원 및 향후 활용을 위한 컨텐츠 보관 등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킨다.
뿐만 아니라 스토어넥스트 프로 파운데이션은 Xsan과의 완벽한 호환을 지원하여 광고 대행사 및 기업의 영상 제작 부서, 예배당 등 대량의 영상을 제작하는 소규모 그룹에서 손쉽게 Xsan 스토리지 환경을 리프레시하거나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여기에 기존의 스토어넥스트 사용자들은 스토어넥스트 프로 파운데이션을 통해 소규모 사용자 그룹을 추가하여 그래픽 및 렌더링, EFX를 지원한다.
스토어넥스트 프로 파운데이션은 48TB 및 96TB로 제공되며 각각 5개와 7개의 Xsan, 윈도, 리눅스 SAN 클라이언트를 동시 지원하며, 코어 시스템 구성요소로 2개의 윈도, 리눅스 SAN 클라이언트를 지원한다.
48TB/96TB 모두 1억 개의 파일 보관이 가능한 4개의 파일 시스템을 지원한다. 48TB 구성은 96TB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두 가지 구성 모두 테이프 아카이빙 어플라이언스인 '스토어넥스트 AEL500'를 옵션으로 구매할 수 있다. 퀀텀은 스토어넥스트 프로 파운데이션 구매 고객들에게 1년간 워런티 지원을 제공한다.
퀀텀의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부문 총괄 알렉스 그로스맨 (Alex Grossman) 부사장은 "대기업과 마찬가지로 중견중소기업의 컨텐츠 관리 전문가들 역시 컨텐츠를 생성하고 공유하여 활용하기 위해 고성능의 스토리지 플랫폼을 필요로 한다. 이러한 수요에 최적화 된 스토어넥스트 프로 파운데이션은 이미 전세계적으로 글로벌 기업들에서 성능과 비즈니스 적합성이 검증된 기술을 바탕으로 설계된 제품"이라고 말했다.
스토어넥스트 프로 제품군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stornext.com/solutions/stornextpro)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