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에프엠네트웍스는 KT의 기가와이파이(GigaWiFi) 공유기로 선정된 자사의 ipTIME A2004plus가 KT는 물론 통신업체 3사의 IPTV 서비스(실시간 방송, VOD)를 완벽 지원한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KT IPTV의 경우 반드시 프리미엄 ip가 셋톱박스에 할당되어야만 VOD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공유기 선택이 중요하다며, ipTIME A2004plus/A2004nsplus는 KT의 IPTV를 완벽하게 지원하며 SKBB, LG U+의 IPTV 지원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ipTIME A2004plus/A2004nsplus 를 포함하는 대부분의 ipTIME 공유기는 통신사 환경에 맞춰 IPTV 지원 기능을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는 메뉴를 포함하고 있다. 아래 그림과 같은 공유기 설정 메뉴에서 공유기가 설치된 환경에 맞춰 IPTV 기능을 활성화하는 것 만으로 쉽게 설정이 가능하다.
이에프엠네트웍스 관계자는 "공유기 환경에서 IPTV를 시청하면 화면 깨짐 등의 현상이 발생 될 수 있고 이러한 경우 ipTIME 만의 IPTV 지원 기능을 이용하여 편리한 IPTV 공유기 환경 구성이 가능하며 이와 같은 우수성이 높게 평가되어 KT의 GigaWiFi 제품으로 ipTIME A2004plus 제품이 선정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