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야마다 코이치로, www.nikon-image.co.kr)가 한국 대표 다큐멘터리 사진작가 7인의 '주'(住)에 대한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는 '리얼리티 리더스 클럽 사진전'을 오는 10일부터 18일까지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SPACE22에서 개최한다. 전시 기간 내 자유롭게 방문해 작품을 감상할 수 있으며, 입장료는 무료다.
리얼리티 리더스 클럽은 니콘이미징코리아가 공식 후원하는 한국 대표 다큐멘터리 사진가 그룹으로, 이번 사진전에는 회원으로 활동 중인 강재훈, 김홍희, 노순택, 박종우, 성남훈, 박하선, 이재갑 작가가 참여한다.
![]() |
![]() |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번 사진전은 리얼리티 리더스 클럽 사진작가들의 3개년 기획 프로젝트가 시작되는 첫 해다. 생활의 3대 기본요소인 의(衣), 식(食), 주(住)를 주제로 매년 한 가지씩 총 3년에 걸쳐 진행되며, 올해는 주(住)에 대한 사진작품이 선보인다.
전시회에 참여하는 7명의 다큐멘터리 사진작가들은 <'住' 리얼리티 리더스 클럽 일곱 번째 사진전>이라는 타이틀로 주(住)에 대한 역사와 여러 지역의 다양한 삶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담아냈다.
또한, 전시 기간 동안에는 작품에 대한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작가와의 대화' 시간도 마련된다. 작가와의 대화는 12월 11일부터 16일까지(단, 14일은 제외) 매일 오후 4시에 진행되며 박하선, 이재갑, 강재훈, 김홍희, 성남훈 등 5명의 작가가 하루씩 참석해 관람객들과의 소중한 시간을 갖는다.
니콘이미징코리아 마케팅팀 김동국 팀장은 "이번 전시는 연말마다 열리는 리얼리티 리더스 클럽의 정기전이라는 것 외에도 3년에 걸쳐 의식주를 통해 삶의 단편을 다양하게 보여주는 기획 프로젝트 전시의 시작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며, "우리 삶의 가장 가까운 이야기를 담고 있는 이번 전시를 통해 빠르게 흘러가는 세상에서 잠시나마 나와 내 주위를 돌아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