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S EliteGroup(이하 ECS)의 국내 공식 수입 유통사인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이 10W로 구동되고 누구든 쉽고 편리하게 조립이 가능한 윈도우 기반 초소형 올-인원 PC(CPU,메모리,저장장치,무선 네트워크 기본 탑재) ECS 리바 와이파이(LIVA WiFi) 미니 PC 키트를 출시했다.
제이씨현시스템이 선보인 ECS 리바 와이파이 미니 PC 키트는 인텔의 초-저전력 베이트레일 N2806(듀얼 코어/1.6Ghz/TDP 4.5W)과 eMMC 플래쉬 메모리 (64GB/32GB), 그리고 저전력 고성능 DDR3L 메모리 (2GB)와 NGFF 타입의 와이파이 콤보Combo (802.11a/b/g/n + Bluetooth 4.0)를 온-보드 기본으로 갖췄다. PC 구축 비용 부담은 대폭 줄이고 최신 저전력을 기술을 기반으로 팬-리스 (무-소음, 무-진동) 쿨링 솔루션 구축이 가능한 특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 최소 10W의 전력으로도 동작하는 ECS 리바 와이파이 미니 PC 키트는 상황에 따라 파워뱅크(휴대용 보조 배터리)를 활용한 시스템 구동도 가능하다.
이에 더해 다양한 입-출력 포트와 무선 인터넷까지 지원해 여러 장치와도 원활한 조합이 가능하다. 후면에 탑재된 HDMI와 D-Sub를 통한 멀티 디스플레이 컴퓨팅 환경은 물론, HDMI 포트와 TV를 조합하여 스마트 홈시어터 환경을 구축 할 수도 있다. 그리고 초고속 인터페이스 USB 3.0과 USB 2.0을 탑재하여 다양한 최신 장비와의 호환이 가능하다.
ECS 리바 와이파이 미니 PC 키트는 누구든 손쉽게 40초면 조립이 끝나는 무-나사 케이스가 기본 제공 되어, 동봉된 매뉴얼에 따라 아이부터 어른까지 손쉽게 조립이 가능하다. 그리고 3년 무상 워런티를 제공하는 점도 특징이다.
제이씨현 관계자는 "ECS 리바 와이파이 미니 PC 키트는 두 가지 용량 모델로 출시 되었으며, 64GB 제품은 25만 원 초반 대(Open Price), 32GB 제품은 19만 원 후반 대(Open Price)에 출시 되어 초-저전력 DIY PC를 구축하는 사용자와 스마트 홈-시어터 엔터테인먼트를 구축 예정인 사용자에게 많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