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솔루션 전문기업 신도리코(대표 우석형, www.sindoh.com)가 서비스 기술 사원들의 기술 능력 평가와 전문성 강화 등 CS(Customer Satisfaction) 활동의 서비스 능력 제고를 위한 '제 1회 CS 기술 워크샵'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도리코의 CS(고객만족)는 본사, 지사 및 500여 개 대리점 서비스사원들이 수행하는 고객지원 활동을 일컫는다. 현재 신도리코에는 약 3,000명의 서비스사원들이 고객에게 더 효과적인 '디지털 네트워크 오피스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1박 2일 동안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전국 주요 기술사원들이 집합해 복사, 프린트, 스캔, 팩스 등 복합기의 하드웨어와 각종 솔루션 그리고 상업용 인쇄기, 3D프린터, 3D스캐너에 이르는 사무기기 전반에 대한 강도 높은 교육과 실습을 받았다.
워크샵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치러진 '제 12회 CE Technical Contest'(서비스사원 기술 능력) 시험에는 하드웨어, 솔루션, 상업용 인쇄기에 이르기까지 넓은 범위에서 실무적인 능력을 평가하였으며, 우수 직원들을 포상하여 서비스 직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직원들을 독려하는 자리가 됐다.
신도리코 홍보실 이철우 이사는 "신도리코가 국내 사무기기 시장에서 1위를 수성할 수 있는 원동력은 앞선 서비스 체계라고 단언할 수 있다. 글로벌 Sindoh로 발전하기 위해서 탄탄한 서비스 체계를 더 발전시키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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