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공유기브랜드 'ipTIME' 개발·제조사 ㈜이에프엠네트웍스는 2개의 5dBi 안테나를 적용한 2015년형 보급형 유무선 공유기 신제품 'ipTIME N604 plus'를 출시한다.
신제품은 최신 무선랜 표준 IEEE802.11n을 지원하는 유무선공유기로 채널 본딩, 다중 공간 전송 등의 기술을 이용, 300Mbps급의 무선 링크속도와 100Mbps의 광랜 속도를 무선으로으로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2개의 5dBi 고감도 안테나를 적용해 무선 통신 거리 향상을 꾀했다.
ipTIME N604plus는 KT, SKBB 등 통신사를 통해 안정성이 검증된 MIPS 390MHz의 RTL8196 SoC를 탑재하였고, QoS 기능, WOL 기능, 멀티 무선네트워크, 무선 멀티브리지, 무선 MAC 주소 인증, WDS 다중 연결, WPS 자동 접속 등의 다양한 기능도 지원한다.
특히, ipTIME N604plus는 보급형 유무선공유기임에도 802.1x 구성을 위한 표준 Radius 인증서버를 지원하고 공유기에 연결되어 있는 PC에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ipDISK 파일 공유 서버 서비스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 또한 장점이다.
더불어 다중 공유기로 구성된 복잡한 네트워크 환경 설정 및 무선 네트워크 설정까지 간편하게 진행해 주는 설치도우미 2.0를 비롯하여, ipTIME 검색기, 펌웨어 업그레이드 도우미, Net-OS 등을 제공해 초보자도 공유기를 손쉽게 설치하고 관리·사용할 수 있는 부분도 장점이다.
ipTIME N604plus의 출시가격은 1만 8천 원 으로,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이에프엠네트웍스(www.iptime.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