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이 뛰어난 안정성과 속도를 자랑하는 인텔 랜과 오디오 노이즈 가드 설계를 적용해 사운드 품질을 높인 5만 원 대 게이밍 H81 메인보드 기가바이트 GA-H81M-게이밍(Gaming)3를 출시했다.
GA-H81M-게이밍3는 가격대 성능비가 높은 제품을 찾는 일반 사용자와 피씨방 환경에 적합하도록 게임과 각종 네트워크 환경에서 뛰어난 호환성을 자랑하는 인텔 기가비트랜을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일반적인 랜 포트보다 3배 이상 안정성이 강화된 서지 프로텍션(Surge Protection) 설계를 적용해 내구성과 안정성에 특화된 기가바이트 메인보드의 장점을 부각 시켰다.
또한 이 제품은 기가바이트의 게이밍 시리즈답게 오디오 기능이 특화 된 제품으로 높은 음질을 구현하기 위해 메인 PCB와 사운드 PCB 레이어(Layer)를 별도로 분리하는 방식으로 설계되어 잡음과 간섭은 최소화 시켰다. 그리고 스튜디오 클래스의 오디오 전용 '니치콘 뮤즈(Nichicon MUSE) 어쿠어스틱' 커패시터를 채택해 다양한 게이밍 환경은 물론 엔터테인먼트에도 높은 사운드 품질을 제공하도록 디자인했다.
기가바이트 GA-H81M-게이밍3는 과부하에도 안정적으로 작동이 가능하도록 순도 100% All New G1 블랙 히트-싱크를 갖췄다. 또 전원부에는 로워(Lower) RDS(on) 모스펫을 채택해 전원 관리 효율은 높이고 발열은 크게 줄여 장시간, 장시간 시스템을 구동하여도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제이씨현 관계자는 "제이씨현시스템의 무상 3년 워런티가 제공되는 기가바이트 GA-H81M-Gaming3 게이밍 에디션은 5만 원 후반대에(오픈 프라이스)에 출시 되어 가격에 비해 뛰어난 게이밍 PC를 선호하는 게이머는 물론 PC방 시스템으로도 많은 관심과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 된다"고 말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