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이아이씨(www.meic.co.kr)에서는 기존 PP-039UHD4K 모니터 사용자를 위한 AD보드 및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
초기에 구입을 한 사용자 모두에게 제공되는 사항(게임 모드가 지원되지 않는 제품)으로 사용자 모두 해당되며 고객지원센터에 문의를 하면 처리 받을 수 있다.
이번 AD보드와 펌웨어 업그레이드로 인한 가장 큰 변화는 최대 144Hz의 주사율을 지원하는 게임 모드(FULL-HD로 자동 변경)를 지원하여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점이다. 또한 게임 모드로 변경할 수 있는 핫키(hotkey)를 제공해서 별도의 번거로운 조작 없이 메뉴 버튼이나 리모컨으로 손쉬운 조작이 가능하다. (144Hz 사용을 위해서는 엔비디아 그래픽 카드가 필수이며, DVI 포트로 연결했을 때 사용 가능하다.)
TV 시청을 하기에도 문제없는 39인치 사이즈의 모니터로 최근 보급률이 높아지고 있는 UHD TV 시청을 위한 각종 셋탑 박스와 호환성을 위한 펌웨어 업그레이드도 모두 마무리됐다.
PC방 환경에 맞도록 강화 유리가 장착된 제품도 모두 업그레이드가 진행될 예정이며 대형 제품의 가장 큰 문제점인 발열량과 소비 전력을 최소화하여 안정성 및 불필요한 전력 낭비도 최소화 한 제품이다.
엠이아이씨 관계자는 "PP-039UHD4K는 게임 모드 지원으로 인해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앞으로도 UHD 모니터가 대중화에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