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 프리미엄 MP3P 'COWON D2' 30만대 판매 돌파
- 국내외 누적 판매 30만대 돌파프리미엄 MP3P 제품으론 이례적 판매 기록
- 소비자 니즈를 앞서 반영한 기능 및 디자인, 지속적인 펌 웨어 업그레이드 서비스가 성공요인
코원시스템(대표 박남규, www.cowon.com)은 자사의 프리미엄 MP3P ‘COWON D2’가 출시 후 1년 2개월 만에 국내외 누적 판매 30만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일반적으로 판매 10만대를 넘어서면 대박 상품으로 인정받는 MP3P시장에서 중 저가형이 아닌 프리미엄 급 MP3P가 일여 년 만에 30만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며 롱런하는 경우는 상당히 이례적인 성공사례라 할 수 있다.
‘COWON D2’의 성공 비결은 소비자의 니즈 및 트렌드를 앞서 반영한 디자인과 성능, 그리고 지속적인 펌 웨어 업그레이드 서비스로 풀이된다.
2.5인치 터치스크린과 투명 오버레이 방식의 버추얼 클릭 GUI(Graphic User Interface)를 구현하여 기기 전면부 버튼을 없애고 슬림한 테두리로 스크린을 감싸도록 설계된 D2는 산업자원부로부터 “2007년 우수디자인(GD)”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오디오 기반의 MP3P 기능을 동영상 영역으로까지 확장하여 프리미엄 프리미엄 MP3P의 개념을 만들어 트렌드를 선도한 제품이다.
‘COWON D2’는 MP3P에 동영상 재생, DMB, FM 라디오, 녹음, 전자사전, 플래시 등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였으며, DMB 녹화와 TV출력 등 차별화된 동영상 지원기능을 갖추고 있어 PMP와 유사한 성능을 자랑한다.
고객의 요구와 트렌드를 반영한 꾸준한 펌 웨어 업그레이드 서비스와 온라인 커뮤니티의 활성화도 ‘COWON D2’의 성공을 이끈 요인이다. D2의 전자사전, 노트패드, 공학용 계산기, EQ필터, 플래시 등의 기능들은 출시 후 펌 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들에게 제공된 새로운 기능들이다. 펌 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기기의 성능을 꾸준히 발전시킴으로써 고객들로 하여금 항상 새로운 기대감과 만족감을 갖도록 만든 것이 장수의 비결이라 할 수 있다.
제품이 진화함에 따라 사용자들에 의해 운영되고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도 더불어 활성화되어, 현재 네이버의 ‘COWON D2 사용자 카페’의 회원 수는 MP3P 단일 제품 커뮤니티로는 최대인 26만 명에 이르고 있다. 이 곳에서 초보자는 더욱 쉽게, 전문가는 더욱 다양하게 제품관련 정보와 컨텐츠를 공유할 수 있다.
코원 박남규 사장은 “D2는 출시 이후 지금까지도 프리미엄 MP3P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제품”이라며 “항상 한발 앞선 제품 기획과 프리미엄 시장에 걸맞은 고객서비스로 D2와 같이 고객들로부터 오랫동안 사랑 받을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COWON D2’는 올해 초에 세계적인 디지털 오디오 전문 사이트인 ‘댑리뷰(www.dapreview.net)'에서 애플, 삼성 등을 제치고 '2007년 최고의 디지털 오디오 제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