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텍코리아(ZOTAC Korea, 대표 김성표, www.zotackor.com)는 1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세계 가전 박람회 CES 2015에서 조텍의 미니PC 브랜드인 ZBOX의 신제품과 게이머를 위한 'AMP! 코어 에디션'(Core Edition) 시리즈를 처음으로 발표했다.
CES2015 동안, 조텍은 다나와 선정 "2014 베스트셀러 베어본 제품"으로 선정되었던 ZBOX CI320의 후속모델인 ZBOX CI321 나노를 공개했다. '손바닥 PC'로 불릴 만큼 작은 사이즈의 무소음 제품으로, 작년 한 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제품이다.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인텔의 듀얼 코어 CPU에 두 개의 이더넷 포트, 8.2.11ac 무선 랜, USB 3.0, SD 카드 리더를 제공하는 등 데스크탑만큼의 성능과 확장성을 자랑한다.
비교적 큰 ZBOX EN860은 게이밍 미니PC로 조만간 국내에 출시된다. 인텔의 i5코어클럭을 채택하고 고성능의 지포스 GTX 그래픽코어를 장착해 4K모니터와 G-싱크 등 LOL 정도의 게임이라면 풀옵션으로 충분히 돌릴만한 성능을 보인다. 또 듀얼 디스플레이 및 USB 3.0까지 완벽하게 지원하는 초미니 PC ZBOX 피코의 차세대 모델을 선보였으며 미니 PC로 4개의 디스플레이까지 연결이 가능한 프로토 타입의 ZBOX가 공개되어 관심을 받았다.
조텍 인터네셔널의 토니 웡(Tony Wong) 회장은 "2014년 조텍은 패시브 쿨러를 장착한 C 나노 시리즈와 강력한 게이밍 PC인 E 시리즈, 그리고 초미니 컴퓨터인 피코 시리즈를 출시했다. 올해도 조텍의 성공적인 공식을 더해 더욱 뛰어난 성능과 특색을 가진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조텍은 지포스 그래픽카드 군에서 게임매니아를 위해 오버클럭 브랜드인 AMP! 시리즈를 더욱 업그래이드한 성능을 가진 AMP! 코어 에디션을 처음으로 발표했다. 새로운 지포스 GTX 970, 980 코어 에디션은 곧 조텍코리아를 통해 국내에서 판매가 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2015년 1월말에 출시되는 신규 지포스 GTX 9 시리즈 제품에는 코나미 프로덕션의 인기 게임인 '메탈 기어 솔리드 5'(Metal Gear Solid 5)를 선정해 번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