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이 디지털 전원부와 오디오 노이즈가드를 탑재하여 더욱 안정적인 전원 공급과 깨끗한 사운드에 최적화 된 기가바이트 GA-970A-D3P 듀러블 에디션을 출시하였다.
새롭게 국내에 출시 한 기가바이트 GA-970A-D3P 듀러블 에디션은 AM3+소켓 탑재하여 강력한 멀티-코어 성능을 자랑하는 AMD FX CPU (비쉐라 & 불도져) 시리즈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제품으로, 125W급 CPU에도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전원 공급이 가능한 월드 No1.PWM 업체인 IR사의 5-페이즈 디지털 파워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SATA3와 USB 3.0를 탑재하여 최신 인터페이스도 자유롭게 연결이 가능하고, 대용량 파일도 빠르게 전송이 가능하여 다양한 작업과 게임환경에서 발생하는 지연속도도 낮추었다. 그리고 2개의 PCI Express 슬롯으로 AMD 2-Way 크로스파이어를 구축할 수 있어 3D 퍼포먼스 향상까지 꾀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GA-970A-D3P 듀러블 에디션은 오디오 기능까지 특화 된 제품으로 최상의 음질을 구현하기 위해 메인 PCB와 사운드 PCB Layer를 별도로 분리하는 방식을 잡음과 간섭은 최소화 시키고, 스튜디오 클래스의 오디오 전용 캐패시터 니치콘 뮤즈(Nichicon MUSE) 어쿠어스틱" 커패시터를 채용하여 다양한 게이밍 환경은 물론 엔터테인먼트에도 높은 사운드 품질을 제공하도록 디자인 되었다.
또한 기가바이트 메인보드만의 특징인 울트라 듀러블(Ultra Durable) 설계를 만족하기 위해 듀러블 히트싱크, Lower RDS(on) 모스펫 그리고 100% 솔리드 캐패시터와 듀얼 BIOS까지 적용하여 극한의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작동은 물론 장시간 사용에도 잔고장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한 메리트를 가지고 있다.
제이씨현 관계자는 "AMD FX 멀티-코어 CPU에 최적화 된 디지털 전원부와 오디오 노이즈 가드, 그리고 기가바이트만의 내구성 강화 프로젝트 Ultra Durable 설계까지 적용 된 GA-970A-D3P 듀러블 에디션은 8만원 후반대(Open Price)에 출시 되어 AMD의 멀티-코어 CPU를 기반으로 워크스테이션과 게이밍 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용자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