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타임(ipTIME)의 제조사 ㈜이에프엠네트웍스가 배터리를 내장한 콤팩트 사이즈의 휴대용 무선 AP 신제품 'ipTIME Mobile AP1'을 출시했다.
ipTIME Mobile AP1은 IEEE 802.11n 지원과 함께 5200mAh의 대용량 배터리까지 내장하고 있는 무선 AP로, 다른 디바이스에 전원을 공급해 주는 휴대용 보조 배터리로 사용할 수 있고 별도의 전원 없이 무선 AP를 사용할 수 있는 활용성이 특징이다. 물론, 배터리 방전시에는 마이크로 USB 전원을 연결해 AP를 사용할 수 있다.
휴대용 AP답게 44x44x102.6mm의 외관 크기로 사이즈가 작고 가벼워 휴대가 간편하며, 4단계로 구성된 배터리 잔량 표시 LED 까지 갖추고 있어 편리하다. 측면의 Router/AP 모드 전환 스위치는 전원을 켜면서 동작 모드를 직관적으로 결정할 수 있다.
USB 포트를 이용해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외부 스마트 디바이스의 충전용으로 사용할 수 있고 USB 메모리, 외장형 HDD 등의 저장장치를 연결하여 네트워크 서버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네트워크 서버 기능으로 FTP, Samba(윈도우 파일공유), 간이 웹서버(URL 서비스) 등을 사용할 수 있다.
ipTIME Mobile AP1의 출시가격은 32,500 원 이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www.iptime.co.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