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엑스기어, 증강현실 기반 가상피팅 솔루션 브랜드 ‘에프엑스미러’ 론칭

2015.02.11 소프트웨어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국내 CG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FXGear)(대표 이창환, www.fxgear.net)가 증강현실 기반 3D 가상피팅 솔루션 브랜드 '에프엑스미러'(FXMirror)를 새로 론칭했다.


에프엑스미러는 기존 매직미러로 알려진 실시간 3D 가상피팅 시스템으로 혁신적인 기술 개발 강화와 함께 본격적인 상용화를 위한 브랜드화는 물론, 다양한 의류업체와 소비자를 고려한 라인업을 갖춰가고 있다.


에프엑스미러는 사용자의 신체 사이즈를 측정해 실시간으로 3D 의상피팅을 보여주는 시스템이다. 옷을 사기 전 일일이 옷을 입어보는 수고와 시간을 덜어줘 패션업계와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아왔지만 아직까지 매장에서 상용화 된 사례는 찾기 힘들다.



▲ 에프엑스미러로 옷가게에서 가상피팅 하는 모습


이번에 출시한 에프엑스미러는 상용화를 위해 획기적인 기술 개발을 추가하고 부가 기능을 강화했다. 10년 넘게 헐리우드 스튜디오를 비롯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소프트웨어 기술력을 기반으로, 가상피팅에서 가장 까다로운 3D 의상 DB 제작을 용이하게 하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 DB 소프트웨어를 통해 기존 한 벌당 3~5시간 걸리던 3D 의상 제작 시간을 확 줄여 실제 옷의 앞, 뒤 사진만으로 10분 이내에 실감나는 3D 의상 DB 제작이 가능해 졌다.


또한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고려해 사용자 인터페이스·경험(UI·UX)을 보다 직관적으로 개선했다. 가상피팅 후 자신의 모습을 각 옷 별로 캡쳐 받아 비교해보고, 이메일로 보내거나 SNS 통해 지인들의 의견을 들어볼 수 있다. 공간과 시스템의 활용성을 고려해 고객이 가상피팅을 하지 않을 때는 브랜드 홍보 영상이나 제품 카달로그가 상영되는 등 디지털 광고 스크린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에프엑스기어 이창환 대표는 "가상피팅 시스템의 상업화를 위해 수 많은 의류브랜드와 유통업체, 고객들의 니즈와 피드백을 꾸준히 분석해 한층 업그레이드 된 에프엑스미러를 완성했다"며, "에프엑스기어의 오랜 소프트웨어 전문성이 축적된 DB제작 소프트웨어 개발로 보다 편리하게 의류 DB를 제작할 수 있는 점이 최대 장점이며, 에프엑스아바타(FXAvatar)의 실시간 3D 아바타 서비스와 연동하여 패션브랜드들의 옴니채널 마케팅과 세일즈 채널의 확장을 위한 모바일, 온라인 솔루션으로도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에프엑스미러 출시와 함께 인터내셔널 헤럴드 트리뷴, 보스턴글로브,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타임즈 등 270여개가 넘는 글로벌 미디어에 소개됐으며 LA패션위크, 브릿윅(BRITWEEK) 등의 국제 패션 행사 주최측에서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 이를 계기로 글로벌 사업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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