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주변기기 전문 업체 ㈜브라보텍(bravotec.co.kr)은 뛰어난 쿨링 성능으로 주목받았던 공랭방식 CPU 쿨러 Deepcool GAMER STORM 시리즈 ASSASSIN 제품을 개선한 'ASSASSIN 2'(어쌔신 2)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제품 대비 외형적 변화는 적지만 더욱 정숙해진 소음이 특징이다.
첫 번째로 업그레이드 된 부분은 바로 팬이다. 기존 팬 크기와 동일하지만 유체 베어링 기술이 적용된 팬을 사용하여 금속의 접촉이 발생되지 않아 소음과 발열이 적고, 내부 충격에 강하기 때문에 오랜 시간 사용하여도 문제없는 높은 신뢰성을 갖추고 있다. 또한 120/140mm 모든 팬에 PWM 기능을 적용시켜 CPU의 온도에 따라 최저 300~1,400RPM 사이를 스스로 작동하여 저소음으로 최적의 쿨링 성능을 발휘하여 최상의 시스템 상태를 유지시켜 준다.
팬에는 특히 공기 흐름에 최적화된 플로우 디자인 블레이드 설계로 더 낮은 소음과 향상된 풍량을 자랑하며, 분리형 팬 임펠러가 적용되어 누구나 쉽게 분리하여 먼지와 윤활유 등으로 손상된 표면을 청소하기도 편하며, 친환경 TPE 소재의 레이어로 진동을 최소화 시켜주는 등 기능과 성능 모두가 업그레이드되었다.
다음으로 히트싱크는 공기의 흐름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최적의 공간에서 빠르게 열을 전달할 수 있도록 Shark Teeth shape 디자인으로 설계된 두 개의 우뚝 솟은 타워형 비대칭 히트싱크가 적용되었다. 지름 6mm의 히트파이프 8쌍과 베이스가 한 몸을 이뤄 열을 빈틈없이 빠르게 식혀준다.
브라보텍 마케팅 담당자는 "ASSASSIN 2는 단순히 기존 제품에서 이름만을 따온 것이 아니라 쿨링 본연의 성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최신의 팬 기술 등을 접목시켜 더 정숙하고 완벽한 쿨링을 위해 재탄생된 제품으로 게이머 스톰의 고급 라인에 걸 맞는 성능으로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