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CG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FXGear)(대표 이창환, www.fxgear.net)가 미국 대규모 쇼핑센터 웨스트필드그룹(Westfield Group) 로스앤젤레스 토팡가(Topanga) 지점에서 열린 럭셔리 브랜드 VIP 행사에 3D 가상피팅 솔루션 '에프엑스미러'(FXMirror)를 선보여 큰 주목을 받았다.
지난 7일 LA 웨스트필드 쇼핑몰에서 루이비통, 페라가모, 까르띠에, 버버리 등 글로벌 탑 13개 럭셔리 브랜드의 VIP행사가 열렸다. 이곳에서 에프엑스기어는 휴고보스(Hugo Boss), 토리버치(Tory Burch), 테슬라(Tesla) 등의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에프엑스미러를 활용, 가상피팅 서비스를 실시했다.
에프엑스미러는 이번 행사에서 더욱 업그레이드 된 피팅 솔루션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였다. 제스쳐 인식에서 한 단계 나아가 모바일 앱 연동을 통한 트렌디 아이템 추천, 쉽고 빠른 의류 상세 정보 검색 및 선택이 추가되었으며, 겹옷 충돌 처리 기술을 통한 코디네이션 서비스도 제공했다.
본 리테일 파트너쉽 행사 참여는 웨스트필드 마케팅 부서 책임자의 제안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에프엑스미러를 경험한 많은 고객들이 가상피팅 결과를 개인 소셜 미디어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지인들과 공유하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웨스트필드그룹 에릭 카스코 이사는 "에프엑스미러를 통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브랜드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다"며, "그 동안 여러 회사들이 비슷한 솔루션을 제안했는데 에프엑스미러만큼 사실적인 질감과 즉각적인 시뮬레이션이 가능한 기술은 보질 못했다. 대규모 리테일 업체와 럭셔리 브랜드들이 에프엑스미러 도입에 관심을 표명하고 있다"고 말했다.
에프엑스기어 이창환 대표는 "에프엑스미러의 궁극적인 목표는 리테일 및 각 브랜드 업체들에게 오프라인(매장)과 온라인(이커머스)을 통합할 수 있는 옴니채널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이를 위해 모바일 앱과 클라우드 기반의 DB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에프엑스미러의 비전을 설명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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