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플래시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분야의 솔리드 스테이트 어레이(SSA) 전문기업인 퓨어스토리지(지사장 강민우, www.purestorage.co.kr)는 시장조사기관인 가트너가 발표한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의 솔리드 스테이트 어레이(Solid-State Array; SSA) 부문에서 최고 등급인 '리더'로 2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퓨어스토리지는 비전 완성도 측면에서 리더 쿼드런트의 최상위에 위치한 유일한 솔리드 스테이트 어레이 벤더로, 2009년 설립 이래, 올-플래시 스토리지 기술의 보급 확대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에 대한 퓨어스토리지의 혁신적인 접근 방식은 최근 출시한 플래시어레이//m(FlashArray//m) 하드웨어, 퓨어1(Pure1) 관리 플랫폼 및 에버그린 스토리지(Evergreen Storage) 모델을 통해 입증됐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2014년, 퓨어스토리지는 세계 최대 비즈니스 전문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링크드인(LinkedIn), 시장 및 미디어 리서치 선두기업 닐슨(Nielsen), 세계적인 헤드폰 브랜드 스컬캔디(Skullcandy) 및 인적자원 관리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워크데이(Workday) 등을 포함하여25개국 이상에 걸쳐 200% 이상 고객을 확대해 나가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퓨어스토리지는 300개 이상의 특허 및 특허 출원을 포함하여 IP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오픈스택 재단(Open Stack Foundation)에 참여함으로써 산업에 대한 기여를 강화하며 시장 내 리더십을 유지해 나가고 있다.
가트너에 따르면, 매직 쿼드런트의 리더 선정은 실행 능력과 비전 완성도의 종합적인 척도를 기반으로 한다. 리더로 선정된 업체는 새로운 기술의 수용을 가속화하는데 필요한 시장점유율, 신뢰성 및 마케팅과 영업 능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시장의 요구사항에 대해 명확히 이해하는 혁신자이자 선구자로서, 고객이 스토리지 인프라 및 전략 설계 시 적절한 대응방안을 제시하며, 5 개의 주요 지역에서의 확립된 입지와 일관된 재무성과 및 폭 넓은 플랫폼 지원을 확보하고 있다.
퓨어스토리지 스캇 디첸(Scott Dietzen) CEO는 "퓨어스토리지는 고객의 비즈니스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IT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시키기 위해 설립됐다"고 전제한 뒤, "최근 발표 된 솔리드 스테이트 어레이 부문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는 퓨어스토리지의 수십 개의 고객사와 경쟁사 분석을 통한 결과이므로 퓨어스토리지의 성장에 대한 통찰력 있는 평가라고 판단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플래시어레이(FlashArray)의 이점은 특히 대형 고객사에 강력한 영향을 미치는데 실제로 한 고객사는 퓨어스토리지의 실시간 인벤토리 분석을 통해 1억 달러 이상의 비용을 절감했으며, 또 다른 고객사는 서버 통합을 통해 1천 5백만 달러 이상의 비용을 절감했다. 2 가지 사례 모두 적은 비용을 퓨어스토리지에 투자함으로써 달성 될 수 있었다. 이러한 파격적인 결과를 기반으로 우리는 지난 20년 동안 스토리지 시장에서 경험한 것 보다 더 많은 변화를 향후 5년 동안 경험하게 될 것이다"고 전했다.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솔리드 스테이트 어레이 부문 보고서는 info.purestorage.com/2015-Gartner-MQ-Request.html 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