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파워 한국 총판 주식회사 라온티앤아이(www.raontni.com)는 세계 최초로 4개의 쿼드코어 컨트롤러를 탑재해 성능과 안전성을 더욱 향상시킨 하이엔드 급 SSD 신제품 'Slim S85'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Slim S85 SSD의 가장 큰 특징은 쿼드코어 컨트롤러가 적용된 것이다. 기존 제품에 채용되었던 컨트롤러가 아닌 파이슨(Phison)사의 최신 쿼드코어 컨트롤러가 적용되어 기존 제품과는 비교 할 수 없는 성능과 안정성을 보여준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이 모델은 쓰기 최대 560MB/s, 읽기 최대 540MB/s, 최대 87,000 IOPS 의 성능을 구현한다고.
안전성도 향상되었다. Slim S85는 충격과 진동방지 기능 이외에도 S.M.A.R.T모니터링 시스템과 ECC자동 교정기능을 갖추고 있어 자료 저장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Wear Leveling 기술로 더 오래 사용할 수 있고, 뛰어난 안정성과 내구성을 확보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Slim S85 SSD는 울트라북과 최신형 슬림 노트북에 맞게 설계된 SSD로, 7mm의 슬림 한 두께와 가벼운 무게를 갖추고 있다. 용량은 240GB, 480GB, 960GB 세가지 라인업을 제공하며, 품질 보증 기간은 기존 제품보다 늘어난 5년 이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실리콘파워 한국 총판인 주식회사 라온티앤아이(www.raontni.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