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디스플레이 브랜드 큐닉스(경성GK 대표 김준길, www.qnix.biz/)가 캘리브레이션 기기가 포함된 27형 광시야각 QHD 모니터 '큐닉스 QX2710 LED 에볼루션 II Adobe DP Spyder'를 출시하고 50대 한정 특가 판매를 진행한다.
신제품은 지난 6월 출시한 '큐닉스 QX2710 LED 에볼루션 II Adobe DP'에 전문 캘리브레이션 기기인 '스파이더5 엘리트'를 결합, 일반 소비자는 물론 그래픽 전문가까지 최적의 작업 환경을 꾸릴 수 있도록 구성한 제품이다.
큐닉스 QX2710 LED 에볼루션 II Adobe DP Spyder는 Adobe사의 색 규격인 Adobe RGB 100%를 지원하는 모니터로, 초록(Green)과 사이안(Cyan)의 색 손실이 문제 됐던 기존 sRGB 모니터보다 더 넓은 영역을 표현할 수 있어 전문적인 그래픽 작업 등에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한다.
화면은 27형 광시야각 AHVA 패널을 적용하고 2560 x 1440 QHD 해상도를 갖춰 널찍하고 선명한 화면을 구현한다. 또 TRUE 10비트(bit) 컬러를 지원해 10억 7천만 가지의 풍부한 색상 표현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시력 보호를 위한 플리커 프리, 로우 블루라이트 기능과 소비전력을 낮추는 에코(ECO) 모드 등을 완비했다.
큐닉스는 신제품에 스파이더5 엘리트를 제공하는 한편, 자사 홈페이지(qnix.biz/ p=1706)를 통해 컬러 프로파일도 지원한다. 데이터컬러(대표 황진아, www.datacolor.kr)의 웰컴 페이지(datacolor.kr/qnix)에서는 소비자가 스파이더5 엘리트 설치부터 최초 캘리브레이션까지 손쉽게 진행하도록 안내될 예정이다.
큐닉스는 50대 한정으로 이번 신제품을 대폭 할인한 특가에 판매한다. 현재 시중에서 31만 원에 판매 중인 큐닉스 QX2710 LED 에볼루션 II Adobe DP와 39만 원에 판매 중인 스파이더5 엘리트를 합쳐 49만 9천 원에 구매할 수 있다. 총 70만 원 상당의 제품을 30%가량 할인해 판매하는 셈.
경성글로벌코리아 김준길 대표는 "큐닉스 QX2710LED 에볼루션 II Adobe DP가 그래픽 작업에 전문화된 모니터인 만큼, 디자이너나 인쇄소 등에서 캘리브레이션에 관한 문의가 많았다"며, "이번에 데이터컬러와 콜라보를 통해 스파이더5 엘리트가 포함된 제품을 저렴하게 내놓을 수 있어 정확한 색을 원하는 소비자로부터의 반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큐닉스 QX2710LED 에볼루션 II Adobe DP Spyder 특가전은 7월 21일부터 31일까지 열흘 동안 진행되며, 이벤트 페이지(bit.ly/1MftiDr)에서 구매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