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사비망고(대표김환준, www.wasabimango.co.kr)는 리얼 2.0 버전 규격을 갖춘 '딴트공 HDMI 2.0 Real 2.0 케이블'(이하 딴트공 HDMI 2.0 케이블)을 출시한다.
최근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저가형 HDMI 2.0 케이블은 1.4버전을 2.0으로 라벨링 한 것으로 UHD 60Hz 사용시 노이즈 등의 문제가 많았던 반면, 딴트공 HDMI 2.0 케이블은 버전 2.0을 준수하는 규격으로 제작된 케이블로 UHD 4K에서 60Hz를 지원하는 제품이다. 차폐기능을 채택해 DATA loose로 인한 화면꺼짐, 라인 이펙트 등을 방지한다. 고속 양방향 데이터 전송 및 고음질의 오디오 전송이 가능하다.
와사비망고 김환준 대표는 "딴트공 DP 1.2케이블과 마찬가지로 HDMI 1.4규격의 케이블을 이름만 바꿔 2.0으로 출시하는 제품들이 많아 4K 30Hz까지는 문제가 없어도 60Hz사용시 화면 출력이 제대로 되지 않아 불편을 겪는 고객들이 많았다."라며, "실제 출력 HDMI 2.0 버전의 데이터 전송량을 만족시키는 딴트공 HDMI 2.0 케이블 출시로 저가, 하위버전의 안정적인 UHD 60Hz 환경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딴트공 HDMI 2.0 케이블은 온라인쇼핑몰, 와사비망고 용산사무실을 통해 손쉽게 구매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와사비망고(www.wasabimango.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