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프로세서를 유통하는 대원CTS(대표 정명천, www.dwcts.co.kr)는 AMD FX8300 프로세서(옥타코어)가 탑재된 AMD 초고속 게이밍 PC가 PC방 사업주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대원CTS와 AMD코리아는 지난 1분기부터 노하드 시스템의 AMD 플랫폼 안정성 및 성능테스트를 진행해 왔다. 7월에 진행된 한정수량 특가 이벤트에 대한 PC방 업계 반응으로 입증되었듯이 현재는 안정성과 함께 높은 게이밍 성능을 인정받아 노하드 시스템에는 AMD플랫폼이 탁월하다라는 시장 반응도 이끌어 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AMD코리아는 FX8300 프로세서가 탑재된 시스템으로 최근 PC방에서 가장 인기 있는 Top30 게임을 모두 벤치마크 테스트 진행했다. 이를 통해 AMD코리아는 FX8300 프로세서가 경쟁사 40만 원 상당의 고가 프로세서가 탑재된 시스템 성능과 비슷한 게이밍 성능과 안정성이 검증되었다고 전했다.
AMD코리아는 게이밍 PC에 탑재된 FX8300 프로세서의 기본 클럭은 3.3Ghz 이지만 3.8Ghz로 오버클럭하여 사용했을 때 최고 프레임 수가 AMD FX8300 75.23(Max.FPS), i7 4790K 76.78(Max.FPS)로 거의 차이가 없어 40만 원 상당의 타사 제품 대비 동일한 성능으로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테스트 진행 그래픽카드: GTX960, 테스트게임: Dirt Rally)
AMD FX8300 프로세서는 쿼드코어가 아닌 옥타코어로 게임과 멀티태스킹에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최근 윈도우 10 운영체제가 발표되면서 다이렉트X 12를 지원해 CPU 활용성 및 효율성 증가로 성능이 대폭 향상 되어 PC방 업계에서도 쿼드코어 보다 옥타코어를 선호하고 있다고 대원CTS측은 전했다.
또한, 기가바이트 최신 970 칩셋이 내장된 메인보드와 쿨링 효과로 유명한 잘만 CPU쿨러가 탑재되어 있으며, 마이크로닉스 600W 파워서플라이와 게이밍 전용 메모리 ESSENCORE KLEVV DDR3 8G PC3-12800 CL9 (선택 옵션: 삼성 DDR3 8GB 메모리)가 장착되어 게이밍 퍼포먼스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됐다.
PC방사업주들의 많은 관심에 따라 대원CTS와 AMD코리아는 7월 한정특가 이벤트에 이어 금융사와 제휴를 통해 PC방 사업주를 대상으로 8월 한 달간 파격적인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PC 업그레이드를 준비하는 사업주는 할부 기간 동안 무이자로 원금을 상환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 없이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으며, 절약된 비용으로 모니터와 기계식 키보드 등 주변기기 업그레이드로 확장할 수 있어 주변 경쟁 PC방 보다 현실적인 측면에서 우위에 설수 있다고 대원CTS측은 강조했다.
더불어 기존에 사용 중인 PC는 중고보상 프로그램을 통해 판매, 무이자 프로그램에 명시된 57만 원 보다 부담을 줄인 금액으로 최신 AMD 게이밍 PC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한편, AMD 게이밍 PC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AMD 이벤트 진행사인 ㈜에스큐허브(02-2638-7885, event@sqhub.com)로 문의하면 된다.
대원CTS 마케팅 홍보 담당자는 "AMD 초고속 게이밍 PC로 업그레이드를 준비하시면 강력한 게임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PC방 비즈니스를 더욱 확장 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저희가 준비한 프로모션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