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ICT 인프라 솔루션 전문 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전홍균, www.his21.co.kr, blog.his21.co.kr)은 합작사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Hitachi Data Systems, 이하 HDS)의 히타치 VSP G800(Hitachi VSP G800)을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히타치 VSP G200/400/600/800과 히타치 VSP G1000에 이르는 히타치 VSP(Hitachi Virtual Storage Platform) 포트폴리오를 완성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소프트웨어정의 인프라(Software-Defined Infrastructure)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 히타치 VSP 포트폴리오
HDS가 지난 4월 히타치 VSP G200/G400/G600과 함께 발표한 히타치 VSP G800은 플래시로 가속화된 115만 입출력성능(IOPS)을 제공하며, 업계에서 유일하게 100%의 데이터 가용성을 보장한다.
히타치 VSP G800에는 히타치 VSP 포트폴리오의 다른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스토리지 가상화 운영체제인 히타치 SVOS(Hitachi Storage Virtualization Operating System)가 적용된다. 히타치 VSP G800 출시와 함께 업데이트된 히타치 SVOS는 글로벌 액티브 디바이스(Global Active Device)를 지원, 서로 다른 사이트에 위치한 두 개의 시스템 상에서 데이터 연속성과 보안을 완전히 보장, 다운타임과 복구 시간, 데이터 손실이 전혀 없는 무중단의 액티브-액티브 데이터 센터를 구현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또한, 히타치 다이나믹 티어링 액티브 플래시(Hitachi Dynamic Tiering Active Flash) 기술을 통해 플래시의 빠른 성능을 유지함과 동시에 활성 데이터를 한단계 높은 티어로 즉시 이동시킬 수도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플래시 티어로 활성 데이터를 바로 이동시켜 워크로드 응답 속도를 향상시키고 성능을 극대화 할 수 있으며, 히타치 다이나믹 티어링 액티브 플래시 기능은 데이터 모빌리티 팩(Data Mobility Pack)에 포함되어 추가 비용 없이 최고의 성능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공개한 히타치 VSP G800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HDS의 히타치 VSP 제품군은 중소기업부터 글로벌 대기업 모두에 일관된 플랫폼을 제공하며 스토리지 비용을 최소화하고, 정보를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우수한 가상화 기술을 통해 이기종 시스템의 데이터를 단일 플랫폼으로 통합시키고 관리할 수 있어 스토리지 TCO(Total Cost of Ownership)를 절감하고 운영을 한층 단순화할 수 있다. 히타치 SVOS를 통해 모든 스토리지에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복제 및 액티브 미러링 기술을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Product지원팀 권필주 부장은 "부가 기능 때문에 규모에 적합하지 않은 시스템을 구매해야 했던 고객들이 VSP 제품군 확장 이후 비즈니스 목적에 알맞은 용량, 성능, 가격을 따져보고 합리적으로 시스템을 선택하면서도 우수한 소프트웨어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돼 매우 만족하고 있다”며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인사이트를 추출해 비즈니스를 실행하는 것이 기업의 최대 경쟁력으로 떠오른 이 시대에, 국내 고객들이 최적의 시스템을 통해 최고의 혜택을 누리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