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터 종합 쇼핑몰 3D타운(대표 김광염, www.3dtown.co.kr)은 내열성과 내충격성을 획기적으로 강화해 기존 3D프린터의 단점으로 지적되던 출력물의 보관성과 후가공성을 향상시킨 신개념 PLA필라멘트 '퓨어필라 코어9'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3D타운이 새롭게 출시한 퓨어필라 코어9은 약 110°C(딥핑 시)의 높은 온도와 90J/m의 충격을 견디는 출력물을 만들 수 있다. 여기에 유연성·탄성·연마성 등이 모두 향상돼 ABS필라멘트처럼 출력물의 후가공에도 유리하다는 것이 3D타운 측의 설명이다. 또한, 통상적인 PLA필라멘트에 비해 냉각시간도 짧아 고속출력이 가능하며, 수축율이 매우 낮아 출력물의 변형이 적고 대형 크기의 출력에도 유리하다고.
화이트, 아이보리, 블랙 등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되어 사용 환경에 따라 보다 다채로운 출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광염 3D타운 대표는 "난도 높은 출력물을 제작할 수 있는 우수한 품질의 신개념 PLA 필라멘트로, 기존 PLA필라멘트가 가진 단점을 대부분 극복한 제품"이라고 퓨어필라 코어9을 설명했다. 아울러 그는 "PLA필라멘트의 전반적인 특성을 모두 개선한 덕분에 대형 출력물 제작과 출력물의 후가공에 더욱 유리하므로, 기존 제품과는 다른 차원의 만족감을 줄 것"이라며 자신감을 피력했다.
한편, 퓨어필라 3D프린터 필라멘트는 유해물질 안전인증(ROHS)와 친환경 소재 사용(미국 FDA승인 물질)으로 신뢰도를 높였으며, 순수 국내 기술로 제작돼 만족도가 높다. 3D타운 측은 퓨어필라 코어9의 출시를 기념해 제품 구입 시 필라멘트 메모리태그(스티커 타입) '필라태그'와 필라멘트 전용 프리미엄 지퍼백을 증정할 예정이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