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라테크놀로지스(www.zebra.com)는 군용 등급 디자인으로 내구성을 높이면서 직관적인 사용방법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필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ZQ500 모바일 프린터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브라가 새롭게 선보인 ZQ510와 ZQ520 프린터는 각각 3형과 4형으로 휴대성이 뛰어난 POD(주문형 맞춤 인쇄, Print On Demand) 기기로, 군용 등급 디자인과 간편한 기능들을 결합시켜 교통 및 물류, 제조 그리고 정부 관련 시장에 프린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ZQ500 시리즈는 e사이테이션(e-citation), 불법주정차 단속, 현장 판매 및 서비스 영수증, 교통 위반 스티커, 반납 차량에 대한 차량 대여 영수증, 배달 증명서, 유틸리티 리딩(utility readings) 및 청구서 등 다양한 모빌리티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제품으로, 손쉽게 설치 가능하며, 별도의 메뉴 없이 세 개의 큰 버튼으로만 구성된 직감적인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또한,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정확한 터치와 작동이 가능하다.
▲ (왼쪽부터) 지브라테크놀로지스 ZQ510, ZQ520
특히, 방수 및 방진 성능을 알려주는 IP54(옵션으로 제공되는 하드케이스 장착 시 IP65) 등급, 충격·진동·노출 온도에 대해 MIL-STD 810g 군사 규격을 충족하는 등 가혹한 현장의 환경에서도 뛰어난 내구성과 신뢰성의 군용 등급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더불어 저온 보정 기능을 통해 낮은 온도에 맞게 자동으로 인쇄 속도 및 품질을 최적화 시켜 낮은 온도의 교통수단이 요구되는 매장 직송(direct-store deliveries, DSD)에도 이상적이며, 프린터를 떨어뜨린 경우에도 미디어의 비정상적 배출을 방지하도록 설계되었다.
ZQ500 시리즈는 최신 블루투스 스마트 레디 4.0(Bluetooth Smart Ready 4.0) 연결 기능, 프린트 터치 디바이스 페어링, 주요 스마트폰 및 태블릿 운영체제 지원 등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또한 이 프린터들은 출력 및 디바이스 관리를 동시에 지원하기 위해 지브라 최초로 보조 블루투스 통신 채널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새로운 기기 관리 솔루션을 개발하고 근로자들의 생산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ZQ500 모바일 프린터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9월 1일부터 제공될 예정이다.
라이언 고(Ryan Goh) 아태지역 총괄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지브라는 주요 정보를 쉽게 수집하고 액세스할 수 있는 도구들을 현장에 제공함으로써 모바일 워크포스를 강화한다. 모바일 직원들은 날씨와 온도에 상관없이 어떠한 환경에서든 근무하며, 현장에서 보다 쉽게 사용 및 관리할 수 있는 기기를 요구한다"며, "지브라가 새롭게 출시한 ZQ500 모바일 프린터 시리즈는 업계에서 가장 견고한 프린터로, 진동이나 낙하 등 현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극한 환경도 이겨낼 수 있다. ZQ500 시리즈는 직감적인 사용자 디스플레이와 최신 링크 OS? 환경으로 손쉽게 설치, 사용, 관리 및 유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