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코(지사장 정기천, www.vicorpower.com)는 한국내 비지니스 확대로 인해 최근 발표된 기술 기고 시리즈를 지난 7월부터 매월 1개씩 국영문 전자 엔지니어링 기술 정보 사이트인 디스플레이플러스(www.displayplus.net)를 통해 연재 중이다. 바이코는 이 시리즈의 마지막 9월 기술 기고문을 다운로드한 엔지니어들에게 USB(8GB)및 신발 가방 세트를 제공하는 '기술 기고 다운로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마지막 연재 시리즈인 9월 기술 기고를 통해 바이코는 기존의 12V 서버 전력대신 온 보드 컨버터(on board converter) 기술을 적용하면 얼마나 서버 랙 용 부품을 줄일 수 있으며, 전체 전력 효율을 증가시킬 수 있을 것인지 등에 관한 물리적, 기술적 이점을 소개한다.
48V 서버 전력은 PDU(Power Delivery Unit)와 AC-DC 변환기를 대체하여 3상 480Vac를 단상 48Vdc로 변환시켜 준다. 또한 48Vdc를 직접 공급받아 온 보드 컨버터 형태로 동작하기 때문에 서버에 사용되는 부품의 수와 에너지 저장 및 전력 손실을 최소화함으로써 급증하는 서버 전력 상승 요구를 쉽게 해결해 준다.
바이코가 제공하는 새로운 패키지 기술인 ChiP(Converter houses in Package)을 채용한 제품은 간단한 방열 설계 등 여러 장점을 통해 48V DC 분배를 위한 높은 전력 밀도 및 확장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한편, 바이코는 지난 8월에 기존의 Hard Switching기반 벅레귤레이터가 가지는 한계점을 극복할 수 있는 ZVS(Zero Voltage Switching) Buck 제품의 우수성에 관해 소개한 바 있다. 고객들은 기고문을 통해 Picor의 고성능 Silicon Controller Architecture와 파워 시스템 구성에 필요한 요소들이 10mm x 14mm의 SiP(System in Package)로 집약된 Cool-Power ZVS BuckPI33XX 제품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7월에 발표된 기술 기고는 다양한 시스템에서 요구되는 Front-end AC-DC 컨버터의 역할을 수행하는 바이코(www.vicr.com)의 VIA PFM(Vicor Integrated Adapter Power Factor Module)이 AC 입력에서부터 POL(Point Of Load)까지 커버하는 전원 부품 설계에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소개했다.
바이코 9월 기술 기고는 디스플레이 플러스(www.displayplus.net/news/articleList.html)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9월 18일까지 기술 기고를 다운로드한 참여자들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에게는 USB 및 신발 가방 세트를 제공한다. 당첨자는 9월 21일에 디스플레이플러스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